메뉴

침례교교회세움협의회 제3차 세미나 진행

전도·목회 코칭관련 내용 강의
박종철 총회장 성장대회 적극참여 요청



우리교단 교회세움협의회(회장 박종철 목사, 사무총장 이성일 목사)는 지난 3월 21일 대전 전민중문교회(양선숙 목사)에서 180여 명의 목회자와 사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회세우기 제3차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오전 강의는 ‘365반보 생활현장전도’를 사역하고 있는 강신승 목사(하늘빛)가 강사로 나서 전 성도가 1년에 1명은 반드시 전도할 수 있는, 지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끝까지 공동체가 함께 갈 수 있는 전도 사역을 설명했다.


오후에는 코칭 사역 전문가인 석정문 목사(GO Thrive Coaching 국제대표)가 나서 “코칭은 삶이다”란 제목으로 코칭의 시대와 코칭의 가치에 대해 강의했다. 석 목사는 “하나님은 교회가 건강하기를 원하신다” 며 가장 어두었던 시기에 이스라엘을 이루었고 예수님의 표상이었던 다윗의 삶을 중심으로 건강한 교회를 세워나가자고 역설했다. 마지막 시간에는 박종철 총회장이 나서 오는 4월 30일부터 진행하는 말콤 펜윅 선교 130주년 기념 및 세계한인침례인대회(영적성장대회)의 진행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한편 총회는 오는 4월 12일 여의도 총회 빌딩 13층에서 침례교 시대를 위한 좌담회를, 오는 4월 22일 침례신학대학교 아가페홀에서 말콤 펜윅 선교 130주년 기념 학술대회를 진행한다.  또한 이번 기념대회에는 미국남침례회 한국선교부 소속으로 한국으로 파송받아 15년 이상 사역했던 30명의 선교사를 초청하기도 했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