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침례교교회세움협의회 제3차 세미나 진행

전도·목회 코칭관련 내용 강의
박종철 총회장 성장대회 적극참여 요청



우리교단 교회세움협의회(회장 박종철 목사, 사무총장 이성일 목사)는 지난 3월 21일 대전 전민중문교회(양선숙 목사)에서 180여 명의 목회자와 사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회세우기 제3차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오전 강의는 ‘365반보 생활현장전도’를 사역하고 있는 강신승 목사(하늘빛)가 강사로 나서 전 성도가 1년에 1명은 반드시 전도할 수 있는, 지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끝까지 공동체가 함께 갈 수 있는 전도 사역을 설명했다.


오후에는 코칭 사역 전문가인 석정문 목사(GO Thrive Coaching 국제대표)가 나서 “코칭은 삶이다”란 제목으로 코칭의 시대와 코칭의 가치에 대해 강의했다. 석 목사는 “하나님은 교회가 건강하기를 원하신다” 며 가장 어두었던 시기에 이스라엘을 이루었고 예수님의 표상이었던 다윗의 삶을 중심으로 건강한 교회를 세워나가자고 역설했다. 마지막 시간에는 박종철 총회장이 나서 오는 4월 30일부터 진행하는 말콤 펜윅 선교 130주년 기념 및 세계한인침례인대회(영적성장대회)의 진행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한편 총회는 오는 4월 12일 여의도 총회 빌딩 13층에서 침례교 시대를 위한 좌담회를, 오는 4월 22일 침례신학대학교 아가페홀에서 말콤 펜윅 선교 130주년 기념 학술대회를 진행한다.  또한 이번 기념대회에는 미국남침례회 한국선교부 소속으로 한국으로 파송받아 15년 이상 사역했던 30명의 선교사를 초청하기도 했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더 큰 믿음으로 도약하는 ‘라이즈 업 뱁티스트’
3500여 침례교회가 함께하는 2025 전국침례교회 연합기도회 ‘라이즈 업 뱁티스트’가 지난 6월 1일 저녁 7시 30분, 대전은포교회(이욥 목사)에서 시작됐다. 이번 기도회는 6월 13일까지(6월 7일 제외) 전국 12개 교회에서 열리며,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고 있다. ‘더 큰 믿음으로 도약하라!’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연합기도회는 대전은포교회에서 첫 문을 열었다. 대전은포교회 찬양팀의 찬양으로 시작된 예배는 대전침례교연합회 회장 임헌규 목사(자성)의 기도, 다음세대캠프 홍보 영상 상영으로 이어졌다. 총회 전도부장 이황규 목사(주우리)의 인사에 이어 총회장 이욥 목사가 환영사를,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가 광고를 전했다. 이욥 총회장은 “올해로 5년 차를 맞은 라이즈 업 뱁티스트가 어느 때보다 말씀과 기도를 사모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3500여 교회 목회자들이 함께하면서 성령의 역사, 치유, 영혼 구원의 역사가 펼쳐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헌금 시간에는 찬양팀 ‘더 웨이’가 특별찬양을 했고, 참석자들이 함께 공동기도문을 낭독했다. 공동기도문에는 △나라와 민족 △라이즈 업 뱁티스트 △다음세대를 위한 기도 제목이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