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51회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개최


제51회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회장 두상달)가 지난 6월 17일 서울 코엑스에서는 개최됐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란 주제로 열린 이번 국가조찬기도회는 이낙연 국무총리, 김진표, 안상수, 이혜훈, 조배숙 의원, 정경두 국방부 장관과 박한기 합동참모의장 등 정계, 개신교계 인사가 참석했다.


국가조찬기도회 대회장 김진표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 경제는 지난 20년간 장기 저성장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저출산 고령화라는 어려운 문제에도 직면했다”며 경제뿐만 아니라 사회의 많은 문제들이 해결될 수 있도록 한국교회가 통성으로 기도해줄 것을 당부했다.


“하나님의 나라”란 주제로 말씀을 전한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는 “남녀노소, 빈부귀천, 장애와 비장애, 내국인과 외국인 상관없이 모두가 평등하게 대우를 받는 의의 나라, 전쟁의 소문이 그치고 진보 보수의 갈등과 대립이 사라지는 평화가 임해 통일을 준비하는 평화의 나라, 온 국민이 꿈과 희망을 품고 나아가는 기쁨의 나라가 우리 크리스천들이 희망을 선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이낙연 총리는 축사에서 “기독교는 130년간 해방과 근대화, 민주화의 뜨거운 동력으로 기여해왔다”며 “대한민국이 숱한 환란을 이기고 경제적으로 이만큼 발전한 데에 기독교인들의 수고와 기도가 있었다고 생각하고 깊게 감사한다”고 밝혔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
‘부르심에 응답하는 목회자 자녀로 나아가자’
침례교다음세대부흥위원회(위원장 이종성 총회장,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는 지난 1월 8~10일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에서 2024 목회자 자녀(PK&MK) 영성수련회를 가졌다. 200여 명의 목회자 자녀가 함께 한 이번 수련회는 “부르심에 응답하라”란 제목으로 2박 3일간 말씀과 기도, 나눔과 결단의 시간을 가졌다. 개회예배는 목회자 자녀들로 구성된 찬양팀의 찬양으로 정지선 자매가 기도하고 총회 청소년부장 박요한 목사가 성경봉독을, 홍지훈 형제가 ‘축복하노라’를 특송한 뒤, 이종성 총회장이 “하나님의 자녀”(요 1:12)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종성 총회장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입은 목회자의 자녀는 고민과 말할 수 없는 아픔을 가지고 있음을 알고 있기에 여러분들이 대견스럽다”며 “이번 영성수련회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나 자신이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겠다는 것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법인 한국침례신학원 이사장 이은미 목사(광천)의 격려사에 이어 다음세대부흥위원회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새중앙)가 내빈을 소개하고 총회 전 총무 조원희 목사(신전)가 인사하고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피영민 총장이 축복하고 축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