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히즈쇼 주일학교 콘퍼런스 개최


‘히즈쇼(His Show, 대표 백종호)’는 오는 12월 2일 오후 2시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예한교회에서 ‘히즈쇼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히즈쇼는 2010년부터 주일학교 사역을 시작했으며, 현재 2000교회, 5만명의 아이들이 히즈쇼 주일학교로 예배를 드리고 있다.


히즈쇼 뮤지컬은 15만 명의 아이들에게 무료로 복음을 선물했고, 히즈쇼 유튜브 채널은 조회수 2000만회, 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사랑 받는 주일학교에 대한 관심이 ‘히즈쇼 콘퍼런스’에 대한 기대로 모아지고 있다.


이번 콘퍼런스의 가장 큰 특징은 히즈쇼의 교육철학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다. ‘복음을 재미있게 오래 기억하게’란 주제로 히즈쇼 선임연구원 이병목 목사가 강의한다. 교육학 이론을 토대로 연령에 맞는 교육방식을 설명하고, 이 시대에 맞는 교육형식(매체)을 제시해 ‘복음’을 아이들 가슴 속에 깊이 새길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히즈쇼 주일학교의 실제적인 사용법도 A부터 Z까지 상세히 들을 수 있다. 히즈쇼 주일학교는 3D 애니메이션, 랩으로 말씀을 외우는 챈트, 입체 만들기와 AR을 활용한 공과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히즈쇼 주일학교 커리큘럼은 유아유치 3년, 유년 3년, 초등 3년 과정으로 이뤄져 있다. ‘원포인트 나선형 성경교육’뿐 아니라 ‘2+1년 다각적 성경조명’이 가능한 커리큘럼이다.


각 부서별 집필진이 직접 예배를 시연하고, 공과와 가정연계 사례까지 보여줄 예정이다. 특별히 고학년 아이들을 위한 ‘하나님 나라 초등부’가 출시된 것이 눈에 띈다. 성경만화 히즈쇼 바이블 툰(히바툰), 성경에 대한 다양한 지식(성학多식), 해석적 질문법을 도입한 공과(나침반토크) 등은 사춘기에 돌입한 아이들에게도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보인다.


최근 기독교교육 뿐 아니라 목회 전반에 있어서 크게 대두되고 있는 주제는 ‘가정’이다. 히즈쇼는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 가정신앙교육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한다. 히즈쇼가 꾸준히 제작해온 3D 애니메이션, 성경동화, 성경인물 피규어, 성경만화, 다양한 유튜브 컨텐츠 등을 활용해 아이들이 주도하는 가정신앙교육이 이뤄질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히즈쇼 콘텐츠를 활용한 가정신앙교육의 다양한 사례가 직접 소개될 예정이다. 부스에는 히즈쇼의 모든 제품이 전시돼 있으며, 직접 살펴보고 구매도 할 수 있다. 히즈쇼 홈페이지(www.hisshow.or.kr)를 통해 무료로 콘퍼런스 신청이 가능하고, 더 궁금하신 사항은 히즈쇼 홈페이지와 전화(1644-4129)를 통해 자세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부르심에 응답하는 목회자 자녀로 나아가자’
침례교다음세대부흥위원회(위원장 이종성 총회장,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는 지난 1월 8~10일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에서 2024 목회자 자녀(PK&MK) 영성수련회를 가졌다. 200여 명의 목회자 자녀가 함께 한 이번 수련회는 “부르심에 응답하라”란 제목으로 2박 3일간 말씀과 기도, 나눔과 결단의 시간을 가졌다. 개회예배는 목회자 자녀들로 구성된 찬양팀의 찬양으로 정지선 자매가 기도하고 총회 청소년부장 박요한 목사가 성경봉독을, 홍지훈 형제가 ‘축복하노라’를 특송한 뒤, 이종성 총회장이 “하나님의 자녀”(요 1:12)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종성 총회장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입은 목회자의 자녀는 고민과 말할 수 없는 아픔을 가지고 있음을 알고 있기에 여러분들이 대견스럽다”며 “이번 영성수련회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나 자신이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겠다는 것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법인 한국침례신학원 이사장 이은미 목사(광천)의 격려사에 이어 다음세대부흥위원회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새중앙)가 내빈을 소개하고 총회 전 총무 조원희 목사(신전)가 인사하고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피영민 총장이 축복하고 축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