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교연 2박3일간 독도구국기도회

독도-울릉도서 나라와 교회위해 합심 기도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은 지난 7월 7~9일 독도구국기도회를 개최하고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나라와 교회를 위해 기도했다.


한교연 임원과 상임 특별위원장 등 32명이 참가한 이번 독도구국기도회는 강원도 동해–울릉도–독도를 오가며 2박 3일간 진행됐다. 특히 8일 오후에 쾌속선 씨스타1호 편으로 독도에 도착해 태극기와 “독도는 대한민국 땅”이라고 적힌 현수막을 높이 들고 나라를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는 “하나님께서 좋은 일기를 허락하셔서 동해에서 울릉도까지 3시간, 다시 독도까지 2시간, 5시간동안 배를 타고 국토의 시작점인 독도에 무사히 도착하게 하신 하나님께 드린다. 독도 입도를 계기로 한국교회가 애국애족의 정신으로 무장해 코로나19로 인한 국난을 극복하고, 한국교회는 예배와 교회의 본질을 속히 회복함으로 나라와 민족에 빛과 소금이 되고 희망의 등대가 되게 해달라”고 기도했다.


독도 방문을 무사히 마치고 울릉도로 돌아온 한교연 독도방문단은 이날 저녁 울릉도 대동호텔에서 수요예배를 겸한 구국기도회를 가졌다. 기도회는 회계 김병근 목사의 사회로 공동회장 신광준 목사가 성경을 봉독하고 서기 김동성 목사가 기도한 후 공동회장 김명식 목사가 “한반도의 평화 통일과 복음화를 위해” 공동회장 이병순 목사가 “한국교회 하나됨을 위해” 상임위원장 정택경 목사가 “한국교회연합을 위해” 감사 이영한 장로가 “코로나19 극복과 차별금지법 철폐를 위해” 각각 특별 기도했다.


이어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는 사도행전 17장 9~25절을 본문으로 설교를 전했고 사무총장 최귀수 목사의 광고 후 상임회장 송태섭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한교연이 주최한 이번 독도기도회는 원래 80여 명이 참가하는 대규모로 계획됐으나 코로나19 재확산에 대한 우려로 참가 인원과 일정을 대폭 축소했으며, 모든 일정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소독제를 뿌리는 등 철저하게 감염 예방 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또한 관광객 감소로 인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릉도와 묵호 일대의 시장을 돌아보고 참석자 1인당 10만원 내외로 농수산물과 현지 특산물을 구매케 함으로써 상인들의 시름을 덜어주는데 앞장서기도 했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