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크리스천기자협회, 31회 정기총회 개최

  

한국크리스천기자협회(회장 최대진 기자, 기자협)는 지난 1218CTS기독교TV 11층에서 2020년도 한국크리스천기자협회 제31회 정기총회 및 기자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각 회원사 당 1명씩만 참석하고 순서를 축소해 진행했다.

 

정기총회는 올해의 기자상 시상식부터 시작했다. 2020년 올해의 기자상은 대상에 CBS코로 나19와 신천지 민낯이 선정됐고, 보도 최우수상은 기독신문 송상원 기자의 신천지 위장회사’, 보도 우수상은 기독교연합신문 손동준 기자의 부활절 연합예배’, 기획 최우수상은 한국기독공보 편집국의 ‘6.25 70년 기획’, 기획 우수상은 CTS 박세현 기자의 난민기획’, 특별상으로 CBS 이승규·오요셉 기자의 포괄적 차별금지법 기획GOODTV주여 이 땅을 치유하소서가 선정됐다.

 

시상식이 끝난 후 회장 최대진 기자(CTS기독교 TV)의 사회로 진행된 회의는 대의원 총 88명 중 참석 14, 위임 52명으로 개회가 선언됐다. 총무 지민근 기자(기독교보)의 총무보고에 표현모 기자(한국기독공보)가 유인물로 받기로 동의하고 송상원 기자(기독신문)가 재청해 통과됐다.

 

이어 회계 박종언 기자(한국성결신문)가 회계보고를 했으며 송상원 기자가 받기로 동의하고 김상우 기자(기독교개혁신보)가 재청해 통과됐다. 계속해서 감사 표현모 기자가 감사보고를 한 후 바로 임원선거에 돌입했다. 전형위원회는 회장에 이승규 기자(CBS)을 추천하고, 부회장에 지민근 기자(기독교보), 총무에 박용미 기자(기독신문)를 선출해 회원들이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나머지 임원은 회장에게 위임하기로 했다.

 

이임사에서 최대진 기자는 코로나19로 많은 제약이 따라 아쉬움이 많이 남는 한 해였다앞으로 신임원들이 기자협을 잘 이끌어갈 수 있도록 뒤에서 기도하겠다고 밝혔다. 신임회장 이승규 기자는 회원들의 성원에 힘입어 기자협 회장 직임을 끝까지 완수하겠다는 각오를 밝히며 회원사들 모두가 한마음으로 함께 힘을 모아줄 것을 부탁했다.

 

이어 신안건은 임원회에 위임해 다음 임시총회때 다루기로 한 후 지민근 기자의 폐회기도로 모든 순서를 마무리했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