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예장 고신 총회 70주년 콘퍼런스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 총회(총회장 박영호 목사)는 총회 설립 70주년을 맞아 한국교회 미래를 준비하는 고신총회 70주년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고신총회설립70주년준비위원회(위원장 강학근 목사)와 고신언론사(사장 최정기 목사)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콘퍼런스는 포스트 코로나와 교회의 미래란 주제로 지난해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해 새로운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 시대에 과학, 의학, 철학 등 전문가들을 초청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가 나아갈 방향을 묻는다.

 

콘퍼런스는 총 4차례에 걸쳐 포스트 코로 나와 하나님의 창조(225, 안양일심교회) 포스트 코로나와 인간에 대한 이해(422, 남서울교회) 포스트 코로나와 미래목회(67, 대구서문로교회)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주도하기(75, 부산포도원교회) 등의 주제로 진행한다.

 

고신총회설립70주년준비위원장 강학근 부총 회장(서문로)코로나19 범유행 가운데서 한국교회의 미래를 준비함과 아울러 2022년 고신 총회70주년을 바라보며 콘퍼런스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예배조차 제대로 드리지 못하는 이런 상황을 하나님께서 왜 허락하셨는지 찾아보는 한편 시대적인 상황을 염두에 두고 교회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검토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 부총회장은 자연과학의 발전과 인공지능을 비롯한 디지털문화 확산 속에서 다음세대에 복음을 전수하고 교회를 든든히 세워가는 방안은 무엇인지 함께 강구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고신총회70주년 콘퍼런스의 서막을 여는 1차 콘퍼런스 포스트 코로나와 하나님의 창조는 오는 225일 오후 6시 안양일심교회(김홍석 목사)에서 개최하며 성영은 교수(서울대)와 박치욱 교수(퍼듀대학)가 강사로 나서 천문학과 생물학 등 현대 자연과학의 발전 상황이 우리 자녀들의 세계관 형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강연을 펼친다.

 

한편, 이번 1차 콘퍼런스는 현장 참석과 더불어 실시간 온라인 중계도 병행해 진행한다. 현장 참석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2.5단 계일 경우 100명까지, 2단계로 완화될 경우 200명까지 참석 가능하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