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CC, 2021 온라인 여름수련회


 

한국대학생선교회(대표 박성민 목사, CCC)는 지난 628~302021 CCC 온라인 여름수련회를 개최했다. ‘Envision Future in God’(함께 꿈꾸는 미래, 43:2)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수련회는 저녁집회, 비전박람회, 선교박람회, 새친구반과 교육 프로그램 등 작년보다 더욱 풍성한 시간으로 수련회에 등록한 7040여 명의 참가자들에게 은혜를 선사했다.

 

또한 수련회 기간 동안 3차원 가상현실 기술인 메타버스를 활용한 ‘CCC 월드더포파크가 운영돼 더욱 실감나는 수련회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 제페토를 활용해 만든 가상현실 속에서 참가자들은 다양한 오브젝트를 활성화해 수련회를 즐기는가 하면, 마주치는 참가자들과 화상으로 대화를 나누거나, CCC 역사, 1958 굿즈샵, 여름수련회 MBTI 등 다양한 콘텐츠로 온라인 수련회만의 색다른 은혜와 즐거움을 만끽했다.

 

CCC 여름수련회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저녁집회는 매일 저녁 7시부터 유튜브 수련회 특별 페이지(ccconline.kr)에서 진행됐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온라인 수련회인 만큼, 참가자들은 익숙하게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은혜를 나눴다. 특히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한 나사렛형제들과 동역 교회 성도들, 해외 선교사 등 다양한 계층의 참가자들이 공간의 제약없이 수련회에 함께 했다.

 

CCC관계자는 이번 2021 CCC 온라인 여름수련회는 계속되는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복음의 전진이라는 거스를 수 없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발견하고 거기에 동참하는 꿈을 꾸게 만든 수련회가 됐다고 평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된 온라인 수련회인 만큼 주최 측도 참가자도 모두 좀 더 익숙하게 수련회를 준비하고 즐기는 모습이었으며, 메타버스 등 새로운 시도도 아낌없이 펼쳤다는 것이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
온 땅에 평화의 주님이 오셨습니다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누가복음 2:11) 주님의 은혜가 우리 모든 침례교 가족 여러분과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가 영원한 생명과 안식을 누릴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보내주심으로 이뤄진 놀라운 역사입니다. 특히 영원한 심판의 자리에 설 수밖에 없는 우리를 위해 그 분은 희망의 메시지, 회복의 메시지, 구원의 메시지를 선포하셨습니다. 그 분이 바로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이 감격의 순간을, 복됨의 순간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진정한 이 땅의 왕으로 오신 분은 가장 낮고 천한 자리에 오셨지만 온 인류의 구원자로 오신 것을 믿음으로 고백하며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2023년 바쁘고 어려운 한 해를 주님의 인도하심으로 보내고 이제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가운데 있습니다. 모두가 참으로 많이 수고하셨고 애쓰셨습니다. 이 모든 것이 은혜이고 감사임을 고백합니다. 지난 시간 동안 침례교 총회는 교단의 미래를 생각하며 준비된 사업들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단 전체 교회들의 생각과 의중을 다 담아내기는 쉽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단이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