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릉 크리스마스 겨울축제

 

강릉크리스마스겨울축제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상진 목사, 사무총장 김용철 목사, 조직위)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강릉시에 크리스마스의 기쁨과 평안을 전하는 제1회 강릉크리스마스 겨울축제를 연다.

 

조직위는 지난 11월 28일 겨울축제 특설무대인 월화의거리에 설치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을 행사를 시작으로 축제의 서막을 열었다. 이날 조직위는 지역에 불우한 이웃을 돕기 위해 라면 1004박스를 강릉시에 전달했으며 다채로운 축하 공연이 함께 했다.

 

이번 겨울 축제는 이 땅의 구원자이신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며 코로나로 차갑게 식은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교회가 앞장서 이웃을 돌보고 복음을 전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행사는 성탄트리 점등식을 시작으로 주말(18, 24, 1일)은 특설무대공연 매일 월화거리에서의 안목커피의 거리에서 버스킹 공연을 펼친다.

 

 

버스킹 공연은 교회의 문화공연 팀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버스킹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식사비와 성탄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겨울 목도리를 증정한다(참여문의: 김용철 목사 010-3895-5403).

 

크리스마트 트리는 강릉역앞과 월화의 거리, 안목커피의거리, 연곡면 입구 등 총 4곳에 설치했다. 겨울축제 주요 행사는 월화의거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조형물 설치와 포토존 구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시장 물품 구매 행사, 희망메시지, 느리게 가는 우체통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조직위 사무총장 김용철 목사(새능력) 는 “이번 겨울축제는 단순히 교회 행사가 아니라 지역사회 모두가 동참하고 협력하며 세상의 빛으로 오신 예수님의 정신을 이번 겨울축제에 담아내려고 한다. 이 겨울축제가 강릉시의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겨울축제에는 강릉시기독교연합회와 강릉시기독교장로연합회, 강원 영동CBS, 영동극동방송, YMCA, YWCA, 강릉시의회, 대한상공회의소, 강릉성남시장상인회, 강릉중앙시장상인회가 후원했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