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계, 윤 당선인에 “국민 통합” 요청

한국교계는 지난 3월 9일 진행된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당선이 확정되자 국민 통합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은 “선거과정에서 드러난 갈등과 분열은 그 무엇보다 먼저 해결해야 할 중차대한 과제”라고 꼽으며 “지나친 이념논쟁과 진영싸움으로 인해 후보자는 물론 모든 국민에게 깊은 상처를 남겼다. 이와 같은 망국적 갈등을 해소하지 않는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를 전망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한교총은 “코로나19의 종식과 기후 위기, 인구 절벽, 정쟁의 상시적 위협, 재난의 일상화라는 엄존하는 현실 가운데 상호 신뢰회복과 상생의 통합만이 위기극복의 동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며 “당선인은 지지하지 않았던 이들까지 끌어안을 수 있는 국민 통합과 민족의 미래를 위해 정책 방안을 속히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교회협)는 이번 20대 대선에 대해 “정치권력의 추한 민낯을 드러낸 채, 반복되는 진영 갈등과 지역 갈등의 구태에 성별, 세대별, 계층별 갈등을 더하며 퇴행적으로 전개됐다”고 평가하며 “지난 역사 속에서 민주시민들이 수많은 희생을 감내하며 발전시켜온 공적 가치를 토대로 국민 통합을 이루는 평화의 정치를 구현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교회협은 한국교회를 향해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임하는 역사 속에서, 사랑과 정의의 복음의 능력으로 분열의 시대를 극복하고, 치유되고 화해된 한민족공동체를 이뤄 가는데 기여할 수 있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국교회연합(한교연)도 논평을 통해 “대선 과정에서 갈라진 세대·진영·지역 간 분열과 갈등을 치유하는 일이 가장 시급한 과제”라고 말하며 “윤 당선인은 자유 민주주의의 헌법적 가치를 본래의 자리로 되돌려 놓는데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교연은 문재인 정권이 펼친 사회, 정치, 경제, 안보, 외교 영역의 정책들을 비판하며 “유권자인 국민은 윤석열 당선인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지 않았다. 이는 분명 더욱 겸허하게 국민을 섬기라는 명령이다. 공정과 정의를 상식으로 회복하고 법치주의를 수호함으로 진정한 국민 통합시대를 여는 국민의 머슴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밝했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