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극동방송 2022 나라사랑축제 개최

 

극동방송(이사장 김장환 목사)은 지난 8월 12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제주ICC)에서 ‘2022 나라사랑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오후 3시와 7시 30분으로 두 차례에 걸쳐 열린 이번 행사는 7000여 명의 전국 각지에서 온 관객들과 함께 진행했다. 


극동방송은 한반도의 최남단, 제주에서 극동방송 어린이합창단과 모든 관객들은 마음을 모아 대한민국의 평화통일을 염원했다. 극동방송 전국어린이합창단의 대연합으로 진행한 이번 축제는 서울을 비롯해 제주, 대전, 창원, 목포, 영동, 포항, 울산, 부산, 대구, 광주, 전남동부, 그리고 전북지사에 소속된 13개의 합창단원 650여 명이 하나 돼 평화통일을 향한 염원과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노래했다.


이번 공연은 1, 2부로 나눠 공연 총감독 최혜심 국장의 지휘 아래 총 6개의 테마로 진행했다.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는 “2011년부터 매년 개최해오던 나라사랑축제가 코로나로 인해 안타깝게 잠시 멈췄다. 하지만 4년 만에 다시 열리게 돼 그 어느 해 보다 감회가 뜨겁다”고 소감을 밝히며 “이번 나라사랑축제를 통해서도 참석한 모든 분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통일을 위해 간절히 기도했다. 이 기도의 바람이 대한민국 최남단 제주의 땅에서 시작돼 한반도의 최북단까지 전해지며 분단된 조국이 하나 되는 날이 곧 오게 되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테마 1 ‘유니크 코리아’는 우리고유의 전통문화를 꽃피운 찬란했던 대한민국을 노래했으며, 테마 2 ‘미션 코리아’는 메마르고 가난한 땅 조선에 복음과 근대의 씨앗을 뿌린 선교사들의 발자취를 노래와 퍼포먼스를 통해 펼쳐냈다. 그리고 테마 3 ‘글로벌 코리아’는 세계를 품고 세계인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대한민국을 꿈꾸는 무대를 그렸다. 테마 4 ‘리멤버 코리아’는 나라를 빼앗긴 슬픔과 민족의 빛을 되찾은 광복의 기쁨, 전쟁과 분단의 아픔까지 잊지 말아야 할 대한민국 역사의 여정을 옛 동요들을 통해 펼쳐냈다. 테마 5 ‘치어업 코리아’는 코로나와 경제 위기를 극복하며 함께 이겨내자는 응원과 위로의 무대로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테마 6 ‘원 비전 원 코리아’는 하나의 비전으로 하나 된 통일 대한민국을 꿈꾸며 ‘통일 아리랑’ ‘우리의 소원은 통일’ ‘터 메들리’를 650명의 대단원이 다함께 부르며 피날래를 장식했다. 


극동방송 한기붕 사장은 “광복 77주년을 맞는 올해 조국 통일의 놀라운 역사를 기대한다. 극동방송의 정체성인 북방선교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2022 나라사랑축제’가 통일을 위한 국민적 열망을 일으키는 도화선이 되길 바라는 목적으로 열심히 준비했다”고 나라사랑축제의 취지를 설명했다. 


제주극동방송 한경은 지사장은 “이 행사를 통해 제주지역교회와 성도들이 더욱 연합하며 제주지역의 부흥의 물결이 일어나 내년 6월 3일 토요일, 서울 상암동 월드켭경기장에서 열리는 빌리 그래함 희년 전도집회까지 이어져 대한민국 전체가 부흥이 일어나게 되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열심히 기도하며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번 ‘2022 나라사랑축제’는 탈북청소년 40명에게 교통과 식사를 제공하며 축제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도왔다. 그리고 제주지역 아동센터의 어린이 500여 명에게도 제주 전 지역에서 버스를 총동원해 참석할 수 있도록 길을 마련했다. 이밖에도 국가유공자 70여명과 군인들도 함께 했다.  

범영수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