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TS 2022 성탄트리 점등식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CTS)는 지난 11월 19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2022년 대한민국 성탄 축제 성탄 트리 점등식’을 개최했다. 이번 성탄트리는 2023년 1월 1일까지 서울시청 광장에서 불을 밝히며 예수님 탄생을 알릴 예정이다. 


높이 16m, 폭이 6m의 성탄 트리 점등식에 앞서 ‘올림 쳄버 오케스트라’의 오프닝 연주가 시작됐다. 
점등인사에는 여의도침례교회 국명호 목사를 비롯해 정관계 인사와 한국교회 리더십들이 참석해 성탄 트리 점등식의 불을 밝혔다. 


국명호 목사가 개회 기도를 드렸고, 서울세검정초등학교 정예린 어린이가 성경봉독을 했다. 이어서 특송으로 소프라노 정혜민(사랑의)이 ‘You Raise Me Up’을 테너 조중혁(사랑의)이 ‘Oh Holy Night’을 노래했다. 이어 이철 감독회장 설교를 했으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축사를, 감경철 회장(CTS)이 인사말을 한 후 장종현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성탄트리 점등과 함께 12월 17일부터 26일까지 덕수궁 돌담길에서는 ‘대한민국 성탄축제 – 조선의 크리스마스’가 열린다. ‘성탄절과 초기 기독교의 조선을 향한 섬김’을 주제로 진행되는 성탄 축제는 점심과 퇴근시간에 특별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정동협의체 종교분과 회원 소속 교인들과 서울지역교회 및 청년예술가들이 성탄절 버스킹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국명호 목사는 11월 20일 주일설교에서 성탄트리 점등식에 참석한 이야기를 전하며 “단상에 올라 기도를 하는데 주위에서 진보와 보수가 시위하는 소리에 파묻혀 기도소리가 잘 들리지 않았다. 세상의 소리에 주님을 바라보지 못하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우리 모두 주님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하나님만 바라보고 나아가자”고 권면했다.           

범영수 부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