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한성서공회 정기이사회

 

대한성서공회(이사장 양병희 목사, 사장 권의현)는 지난 11월 29일 성서공회 회관에서 138회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는 국내성서보급과 해외성서보금, 주요 모금사역과 성경번역연구소 사역에 대해 보고했으며 주요 안건 등을 처리했다. 또한 교단대표로 박태식 사제(대한성공회)와 김상현 목사(예장합동), 김은섭 목사(한국루터회), 이영훈 목사(기하성), 양병희 목사(예장백석) 등을 선임했다.


성서공회는 올해 국내에서 83만부의 성서를 보급했으며 ‘새한글성경 신약과 시편’ 출간, ‘취리해성경해설 성경전서 개역개정판’ 등을 출판해 성경이해와 연구에 이바지했다.


해외성서 보급 87개국 129개 언어로 390여만부의 성서를 제작 보급했으며 해외성서기증사업으로는 48개 해외성서공회에 84여만부의 성서를 제작해 무상으로 기증했다.


2022년 5월 24일에 세워진 성경번역연구소는 그동안 성서공회가 운영한 번역실과 성경원문연구소, 성서학도서관을 통합, 개편해 설립한 연구소이다. 연구소는 새한글성경의 구약 번역과 성경전서 개역개정판의 개정 작업 등을 맡아 감당해 오고 있다.


성서공회 권의현 사장은 “해외 성서 보급 사역에 어려 어려움들이 있지만 하나님의 주신 지혜와 능력으로 성경 개발 계획과 제작 협력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송우 국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