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협, 2023년 주요사업 발표

 

한국기독교회협의회(교회협)는 지난 113일 코리아나호텔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갖고 한해 주요 사업들을 공유했다.

 

교회협은 올해 주제를 생명의 하나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만물을 새롭게 하소서로 정하고 이를 에큐메니컬 사역을 통해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혐오와 차별, 불평등과 배제를 넘어 정의로운 탈성장·탈자본주의 사회로의 전환 공동체적이며 수평적인 참여사회로의 전환 생존의 기본조건을 위협하는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우주적 생명생태공동체로 전환 등을 목표로 삼았다.

 

교회협 산하 일치·교육국은 한국교회 시민 아카데미를 올해도 운영하며 에큐메니컬 운동의 전반, 평화, 통일, 생태, 디아코니아, 인문에 대해 강의를 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 19 팬데믹의 경험을 통해 본 교회와 사회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교회고백문서를 발표하고 후속 논의 세미나를 개최한다.

 

정의·평화국은 지속적으로 기후위기와 비정규직 노동문제 등을 고민하며 특히 간도학살 100주기 추모예배를 준비한다.

 

화해·통일국은 한반도 종전평화운동 전개와 조선그리스도교련맹과의 접촉을 통해 국제연대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국제협력국은 올해 9월 인도에서 열리는 아시아기독교협의회를 통해 아시아 교회와 협력을 도모하고 지난해 독일에서 열렸던 11차 세계교회협의회 총회 후속 활동을 예정 중에 있다.

 

연구개발·협력국은 교회협 100주년 사업으로 기독교 역사순례 및 답사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제시한다. 더불어 2024년에 있을 100주년 기념예배와 다큐멘터리, 역사전시회 등 다양한 100주년 기념행사를 논의 중에 있다.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교회협 이홍정 총무는 “2023년이라는 새로운 연대기적 삶의 기회를 에큐메니컬 운동을 통한 복음의 진보를 이루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범영수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