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령이 이끌어가는 선교 공동체 세우겠다”

주안대학원대학교 유근재 총장 취임감사예배

 

주안대학원대학교(이사장 주승중 목사, 총장 유근재 목사)는 지난 2월 27일 주안장로교회(주승중 목사) 주안성전에서 주안대학원대학교 개강예배 및 유근재 총장 취임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날 취임예배는 조해룡 기획총무처장의 내빈 소개를 시작으로 4대 유근재 총장의 약력 소개, 이사장 주승중 목사(주안장로)가 유근재 총장에게 임명장과 교기를 전달했다.


유근재 신임 총장은 “선교적 사명을 품고 있는 주안대학원대학교에 부족한 종으로 세워주신 하나님께 영광돌린다”면서 “어려운 시기에 선교적 지평을 새롭게 열어가며 복음의 열정을 담은 이들을 귀한 목회 사역자와 전문인 사역자, 평신도 최고경영자 등을 품으며 나아가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취임인사를 전했다. 또한 유 총장은 “인천에 첫 복음이 들어왔지만 전문 신학교는 이 학교 외에는 없는 것이 사실이기에 더욱 복음을 들고 나아가야 하며 선교하는 복음 공동체로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신학교를 섬기고 한국교회에 헌신하는 자가 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유근재 총장의 제자인 김성욱 목사가 총장 명패를 전달하고 우리교단 김인환 총회장이 유근재 총장에게 취임 축하패를, 원우회장이 취임 축하 꽃다발을 전달했다. ‘야곱의 축복’의 작사·작곡가인 김인식 목사(호산나유닛)가 축가를 부르고 김정민 목사(금란)가 격려사를 우리교단 증경총회장 안희묵 대표목사(꿈의)가 축사, 윤석전 목사(연세중앙)가 권면한 뒤, 한국침례신학대학교 김광수 총장직무대행의 축도로 모든 예배를 마쳤다.


이날 행사에는 우리교단 김인환 총회장을 비롯해 이욥 1부총회장,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 국내선교회 유지영 회장,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허준 교수 및 유근재 총장 동기 침례교 목회자들이 참석해 유근재 총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신임 유근재 총장은 한국침례신학대학교와 미국 오럴로버츠대학교, 미국 사우스웨스턴침례신학대학교, 영국 버밍엄대학교에서 공부했으며 연세중앙교회(윤석전 목사)에서 교육국장으로 섬겼다. 또한 금란교회(김정민 목사)에서 협동목사로, 성서아카데미원장과 쿰란선교콘퍼런스 대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유 총장은 세종꿈의교회(안희묵 목사)와 주안장로교회(주승중 목사) 협동목사로 사역하고 있으며 한국선교신학회 회장으로 선임된 이후, 한국교회 선교 신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선교신학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1부 개강예배는 조해룡 기획총무처장의 사회로 주승중 이사장이 “섬김의 리더십”(왕상12:1~11, 요13:12~15)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송우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