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성 목회자의 삶을 응원합니다”

총회 여성부장·전여회 회장 이란숙 집사

 

이번 여성 목회자 세미나를 준비한 전국여성선교연합회 이란숙 회장은 “여성이라는 선입견으로 사역을 바라보지 않고 주님 나라를 위해 함께 동역하는 사명자의 심정으로 준비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여회는 이번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내부적인 논의와 총회와 협력해 진행했으며 개교회에 참석 여부를 확인하고 여성 목회자(전도사, 목사, 선교사)에게 개별적으로 연락해 참여 여부를 확인했다.


이란숙 회장은 “총회가 제공한 교세보고서에서 여성 목회자들의 비율이 상당한 것을 알 수 있었다”면서 “이 행사가 여성 목회자에게 건강한 목회, 행복한 목회 사역을 할 수 있도록 1박 2일 쉼과 회복, 은혜를 담았으며 특히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다시 깨닫는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이 회장은 “전여회는 지난 70년 동안 교회의 여성 리더들을 성경적인 가치관과 침례교 정체성에 입각해 교육하고 교회를 섬기도록 독려하며 하나님 나라 확장에 동역해 왔다”면서 “교회 사역에 남성과 여성을 구분하기보다 함께 동역하는 입장에서 교회의 여성들이 정체성을 가지고 좋은 리더로 세워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힘주어 말했다.


최근 들어 개교회의 여선교회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이란숙 회장은 “교회의 여성들은 주님의 사명감으로 더 좋은 하나님의 자녀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품고 있다”며 “전여회가 교회의 여성 사명자들을 세우며 맹목적인 사역에 빠지기보다 교회의 사명을 깨닫는 섬김과 헌신으로 하나님의 쓰임받는 종들이 되도록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송우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