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선교한국 대회, 포항서 열린다

선교한국대회가 오는 8월 7~11일 포항 한동대와 기쁨의교회(박진석 목사)에서 “청년, 연합, 타문화 선교”를 주제로 열린다.

 

선교한국은 이땅의 기독청년들이 영적각성을 통해 주님의 지상명령에 순종할 수 있도록 학생선교단체, 파송선교단체, 그리고 지역교회 총 46개 회원단체가 함께 연합하는 선교운동이다. 2년마다 열리는 선교한국대회는 1988년 제1회 대회를 개최한 후 지난 35년간 총 17번의 대회에 6만 4000여명이 참석했고 그중 3만 6000명이 선교에 헌신했다. 현재 해외에서 사역하는 한국선교사의 80%가 직간접적으로 선교한국의 영향을 받았다고 응답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5년만에 대면으로 열리는 대회이자 처음으로 수도권을 떠나서 지방에서 열리는 대회이다. 주제는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요20:21)이며 주강사는 문대원 목사(대구 동신), 윤태호 목사(JDM대표), 화종부 목사(남서울), 박현주 선교사(WEC 부대표), 김요한 선교사(둘로스네트워크 대표), 한철호 선교사(미션파트너스 대표), 김장생·이혜란 선교사(CCC 커넥션스쿨)가 나선다.

 

프로그램은 아침에 문대원 목사의 선교적 성경강해와 소그룹 나눔으로 시작한다. 저녁은 아이자야씩 스티원의 예배인도 후 강사들의 말씀선포가 이어진다.

 

이번 대회는 화요일은 전방개척선교, 수요일은 이주민선교, 목요일은 총체적선교 등 요일별로 소주제가 있다는 특징이 있다. 참가자들은 오전에 미셔널 세바시(Ted talking)와 실시간 Q&A를 통해 각 주제의 큰 개념을 잡고 오후는 선택식 강의와 미셔널 멘토링을 통해서 심화된 내용을 접한다. 그 후 다이나믹 배움터와 선교단체 박람회를 통해 몸으로 경험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게 된다. 이 밖에도 다양한 버스킹(사물놀이, 힙합, 아카펠라, 연극등), 도서 박람회, 타문화 포토존, 해외참가자 프로그램등이 준비돼 있다.

 

참가신청은 선교한국 홈페이지(www.missionkorea.org)에서 할 수 있다. 1차 등록(3월 13일 ~5월 30일)과 2차 등록(6월 1일~7월 4일)은 3차 등록(7월 5일~8월 1일)에 비해 참가비가 할인된다.

 

주최 측은 “개인참석 뿐 아니라 청년부의 여름수련회를 대체 하는 선교수련회로도 환영한다”고 밝혔다.

 

범영수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