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TS기독교TV, K-가스펠’ 시즌2 돌입

 

글로벌 가스펠 오디션 ‘K-가스펠’이 시즌2로 새롭게 돌아온다.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는 오는 8월 25일부터 ‘K-가스펠’ 예선을 시작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제한적이던 시즌1과 다르게 야외 버스킹과 다양한 현장 미션 등 더욱 생동감 있는 기획과 구성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K-가스펠’은 국적, 나이, 장르를 불문하고 찬양을 사랑하는 크리스천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총상금 5000만 원과 함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CTS기독교TV는 대한민국을 찬양의 물결로 가득 채울 ‘K-가스펠’ 시즌2를 통해 한국교회는 물론 일반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로서 많은 볼거리와 감동, 은혜를 선사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중에도 호주, 영국 등 해외 참가자들이 다수 참가해 주목받았던 ‘K-가스펠’은 이번 시즌에도 미국, 이스라엘, 잠비아 등 전 세계에서 참가 등록이 이어지고 있어 명실공히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가스펠 오디션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가스펠’ 시즌2의 심사위원단은 뮤지컬 ‘광화문연가’ ‘맘마미아’ 등 주요 작품의 음악감독을 맡은 김문정 감독, 가수부터 배우까지 다양한 활동을 한 엔터테이너 ‘자두’ 시와그림 김정석 목사 등이 함께해 참가자들에게 많은 조언과 심사평을 전해줄 예정이다. 


한편, JM(현 제이미션) 등 ‘K-가스펠’ 시즌1 수상자들은 ‘아주 특별한 찬양’ ‘성탄트리 점등식’ ‘부활절 퍼레이드’ 등 각종 방송 출연과 문화행사는 물론 음반 발매 등 다양한 사역을 펼치며 찬양 사역자로서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K-가스펠’을 담당하고 있는 CTS문화사업본부 조종윤 본부장은 “우승자를 선별하는 단순한 경연프로그램이 아니라 참가자는 물론 전 세계의 시청자들과 은혜로운 찬양을 함께하며 위로를 얻는 축복의 자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찬양 사역의 등용문이 된 ‘K-가스펠’을 통해 열정 넘치는 도전자들의 많은 참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가스펠’ 시즌2는 오는 8월 1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K-가스펠 공식 홈페이지(www.kgospel.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범영수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신사참배 거부의 역사 계승하자’
우리교단 총회(총회장 직무대행 1부총회장 직무대행 총무 김일엽 목사)는 지난 5월 21일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로고스홀에서 ‘2024 한국침례교회 역사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1944년 5월 10일, 일제에 의한 “교단폐쇄령”으로 교단이 폐쇄된 지 80년을 맞이해 일제 강점기 시절 침례교회의 활동과 역사적 저항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의미를 찾는 시간이었다. 이날 행사는 총회 교육부장 박보규 목사(청주상록)의 사회로 한국침신대 피영민 총장이 환영인사를 하고 김일엽 총무가 인사말을 전했다. 김일엽 총무는 “교단이 해체된 역사와 아픔을 우리는 기억하고 신앙의 선진들의 저항과 수난의 역사를 기억해야 한다”며 “오늘 이 포럼이 과거를 되돌아보며 하나님 말씀과 신앙에 타협하지 않은 용기와 저항, 순교의 정신을 본받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호남신학대학교 최상도 교수(신학과, 역사신학)가 “일제 강점기의 신사참배와 한국 개신교의 순교”란 제목으로 주제 강연을 시작했다. 최 교수는 일제시대 독립운동에 참여한 그리스도인의 신앙고백적 독립운동을 발굴해 순교자로 추서하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침례교회역사연구회 회장 김대응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