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총회장 후보 이종성 목사

1977년  답십리교회 등록
1978년  침례(정태진 목사 주례)
1985년  서울답십리교회 전도사
1987년  대전삼광교회 전도사
1989년  서울수도교회 전도사
1990년  안산상록수교회 개척
2023년  현재 상록수교회 담임목사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졸업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졸업
서남침례신학대학교
(South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목회학 박사학위 취득

안산지방회장, 경기도침례교연합회 상임회장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사무총장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동창회장 
기독교한국침례회 포럼 사무총장 역임
100차 총회 서기, 100차 총회특별감사 
108차 총회 제 2부총회장 역임
은혜재단 설계 및 설립허가 사무총장 역임
중국어문 선교회 이사장
안산밀알선교단 이사장 
안산 상록경찰서 경목위원장 역임

 

 

모두가 공감하는 총회장 후보 이종성 목사입니다.
우리 교단이 중요한 시점에 서 있습니다. 


학교의 안정된 운영은 오래된 고민거리였습니다. 새로운 총회 집행부가 이사 대부분을 파송하기에 초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은혜재단의 연금에 대한 지속성과 안정성을 불안해 합니다. 개척을 준비하는 목사님들과 은퇴를 맞고 있는 목사님들의 미래에 대한 경제적 불안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이제 교단이 달라질 기회입니다.


저 이종성 목사는 오래전부터 교단의 대소사에 모두 참여해 아픔과 기쁨을 모두 지켜 보았습니다. 직간접적으로 교단의 현안에 관여하기도 했습니다. 모든 것을 밑거름 삼아 교단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자 합니다. 


연금은, 출발단계에서부터 설계와 모집을 모두 함께 했습니다. 항간에 연금의 지속성 문제를 제기하고 멈추려는 시도들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연금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연금이 고갈되지 않고 지속 가능하게 할 방법이 있습니다. 가입하지 못하신 목사님들도 가입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총회 산하의 연금국도 반드시 신설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할 것입니다. 교단 공적자산도 모두가 공감할 수 있게 투명하게 공개, 관리하고 공평하게 혜택을 입을 수 있게 하겠습니다. 


학교이사 이사 파송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공개적 이사추천제를 도입해 투명하게 선임될 것입니다. 세대별 안배를 통해 훨씬 젊은 이사시대를 열겠습니다. 선임과정 또한 온라인으로 투명하게 공개하겠습니다. 


일하는 목회자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일을 병행하지 않고는 목회를 계속할 수 없는 아픈 현실입니다. 일목회자를 위한 플렛폼, '공감센터'가 만들어질 것입니다. 전도와 선교, 자립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적 모델이 제시될 것입니다. 여러 관련 단체들과의 협력도 이루어질 것입니다. 일터와 지역을 복음화 하는 최적의 솔루션이 됩니다. 


교단의 미래를, 위해 '침례교 싱크탱크'가 만들어 질 것입니다. 미래 목회의 대안과 시급한 현안들에 대한 해결방법을 연구, 제시할 것입니다.


저는 2부총회장과 총동창회장 등, 여러 기관의 장을 맡아 오면서 오랜 행정력도 길러왔습니다. 청렴하고 투명함을 보여드렸습니다. 명분이 없는 곳에 절대 있지 않았습니다. 저는 진심으로 교단의 일을 사역으로 삼아왔습니다. 목적을 위해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제 삶이 교단과 함께 했습니다. 

 

저는 약속합니다.
1. 연금이 더욱 확대됩니다

① 기존 가입자에 대한 연금수혜를 확실히 보장하겠습니다.
- 기존 가입자의 적립된 요율을 공시하여 형평성에 맞게 지급합니다.
② 신규 가입의 문을 열여 누구나 가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교단내 인준된 목회자를 기준으로 가입 기회를 부여하겠습니다.
③ 연금정책(가입자가 연금운용 현황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온라인 시스템 구축)을 더욱 투명하고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겠습니다. 
④ 연금자산 운용을 위한 총회 연금국(총회 집행부가 책임지는 연금정책, 투명성과 안정성, 지속성 보장)을 반드시 신설하겠습니다.
⑤ 연금공청회를 통해 보안 및 확대 발전을 이루겠습니다.

 

2. 학교이사가 투명하게 바뀝니다
① 파송 이사를 위한 '이사 공개 추천제' 도입으로 대의원의 기회를 돌려 드리겠습니다.
② 세대별 추천을 통한 젊은 이사 시대를 열겠습니다. 
③ On line으로 추천할 수 있도록 개방하겠습니다.
④ 2배수 추천으로 다득표자를 선정하며 검증절차 후 파송하겠습니다.
⑤ 모든 대의원이 공감할 수 있는 이사를 파송하겠습니다.

3. 일하는목회자 지원제도가 생깁니다
① 전문성있는 실무교육을 통한 목회자립을 돕겠습니다. 
② 전도와 선교, 자립으로 이어지는 목회선순환 모델을 마련하겠습니다.
③ 학교 및 관련 단체와 연계해 교육의 폭을 넓히고 전문화 하겠습니다.
④ 교회개척자 및 은퇴예정자를 위한 직무와 현장교육으로 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4. 침례교 공감플랫폼
① 각위원회 통폐합으로 기능을 회복하겠습니다.
② 모든 프로젝트와 운동을 확대 지속되게 하겠습니다.
- 라이즈업 뱁티스트 기도회 / 100만 뱁티스트 전도운동 / 피로회복 헌혈운동 / 침례교CP협동운동 / 다음세대 위원회 / 교회세움 프로젝트

 

5. 제대로 된 씽크탱크가 생깁니다
① ‘침례교희망센터’를 신설하겠습니다.
② 교단의 현안들에 대한 연구와 미래세대의 목회적 로드맵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③ 젊은 인재를 발굴하여 주체자가 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 제가 바꿀 교단의 미래, 함께 공감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113차 총회장 후보 이종성 목사입니다.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