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침신대 기독교교육 콘텐츠 공모전 참여

최우수 및 장려, 입선 등 5부문 수상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학생들은 지난 1월 27일 한국기독교교육정보학회에서 주관한 1회 기독교교육 콘텐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1개)과 장려상(2개), 입선(2개) 등을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침신대를 비롯해 백석대, 서울신대, 숭실대, 안양대, 연세대, 영남신대,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 장신대, 총신대, 한일장신대 등이 참여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은 “십대를 위한 열 가지 말씀”으로 청소년 교재와 오픈영상으로 십계명을 소재로 계명마다 궁금한 질문 5가지와 2개의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talk talk’을 활용해 토론하는 방식을 취했다. 최우수상 작품은 2023년 2학기 학부 기독교교육교재설교 교과목(지도교수 송윤희)을 수강한 이현주, 추난화, 김예성, 황보연, 윤지훈, 정성대, 김지선, 김지수, 정승원, 김예주, 김채원 등 11명이 참여했다.


장려상은 ‘계절의 변화’와 ‘왕의 마을(Eden Village)’로 ‘계절의 변화’는 계절의 변화를 통해 하나님의 놀라우심을 발견하는 단원으로 기독교세계관을 담아냈다. 


‘왕의 마을’은 기독교교육현장의 회복이라는 주제로 메타버스를 기반해 왕되신 하나님의 마음으로 기독교적 가치관 마을을 만드는 콘텐츠를 제작했다. 


‘계절의 변화’는 학부 기독교 세계관으로 교과 바로보기(지도교수 장유정)를 수강한 김하은, 최예준, 정성대, 이승수, 권상원이 참여했으며, ‘왕의 마을’은 신대원 기독교세계관으로 보기(지도교수 장유정)를 수강한 유경희 학생이 참여했다.


입선작은 유아교육과 학습공동체 하봄(지도교수 박진성)에서 지역의 미자립교회의 교회학교와 지역사회의 기관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로 ‘내가 받은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이민혜, 정은영, 김은빈, 김가경, 김희정, 박현솔)과 ‘임마누엘’(이민혜, 정은영, 김은빈, 김가경, 김희정, 김하음, 이주예)이 선정됐다.

이송우 국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