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희망과 비전을 품었던 귀중한 목회 사역의 재도전의 시간”

침례교 농선회 제3차 탐방선교여행 성료


차기 회장에 조용호 목사, 후원이사장에 김의룡 목사 추대


침례교 농어촌선교회(회장 신광식 목사, 사무총장 강형주 목사)는 지난 46~8일 제3차 세미나 탐방선교여행을 진행했다.


전국에서 참석한 목회자부부 130여명은 3일간의 일정으로 전북 진안의 배넘실교회(이춘식 목사)와 통영 꿈과사랑의교회(정종학 목사), 진해교회(강대열 목사)의 교회 탐방으로 목회의 새로운 동기 부여와 고민을 함께 나눴다.


첫날 전북진안 배넘실교회에 도착해 농선회 서기 차성회 목사(춘천샘밭)의 발제로 미래농어촌교회의 대안과 다양한 접근방안의 과제를 생각하는 강의가 있었다. 1회 농어촌선교회 세미나를 통해 도전받은 것을 샘밭교회에 적용한 측면을 함께 나눴으며, 농어촌교회의 현실에 대해서 어렵다는 인식보다는 자생력을 가지고 자활자립을 위해 새롭고 다각적인 변화를 모색하고, 생명력 있는 목회현장을 만들기 위한 여러 가지 대안에 대해서 강의했다

 

이어 총회주관으로 신광식 회장의 인도로 개회예배를 했다. 윤종원 목사(상임이사)의 기도, 총회장 곽도희 목사(남원주)가 말씀을 전했다. 설교 후 곽도희 목사는 농선회 회장 신광식 목사에게 후원금을 전달했고, 총회 제1부총회장 유영식 목사(동대구)의 축사와 농어촌부장 김오성목사(문막)의 격려사가 있었다. 침례신학대학교총동문회 사무총장 서광선 목사(서광)의 인사, 강형주 사무총장의 광고, 이창섭 목사(후원이사)의 축도로 개회예배를 마쳤다.


침례신학대학총동문회의 후원과 배넘실교회 성도들이 직접 재배해서 자연식으로 차린 산들엄니 밥상으로 점심을 마치고 바로 통영으로 출발해 각각의 버스에서 이동하면서 사역에 대한 간증과 격려를 하면서 사천대교와 상족암 관광으로 첫째날 일정을 마무리했다.


둘째날, 통영케이블카를 타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경관을 조망하며 미륵산 정상에서 남해바다를 품으며 부부끼리, 동역자들끼리 새봄의 추억을 담기도 했다. 이어 국립수산과학관에 들려 다양한 바다의 자원을 통한 미래 해양개발의 무궁한 가능성을 둘러봤다

 

꿈과사랑의교회(정종학 목사)에 도착하여 정종학 목사와 성도들의 정성어린 섬김으로 점심만찬과 참석자 전원에게 선물증정과 더불어 꿈과사랑의교회를 세우기까지의 간증을 통해 감사와 도전을 받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10-11월중에 농어촌목회자 부부 20가정을 초정해 선교위로의 밤으로 섬겨주시기로 했다. 아름다운 항구도시 통영에 꿈과사랑의교회가 든든히 자리 잡고 있음에 모두는 감사하며 아쉬운 만남을 뒤로 하고 다음목적지를 향해 발길을 옮겼다.


오후 첫 일정으로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에 도착, 민족의 아픔과 그 상흔의 흔적들이 배어 있는 포로수용소를 관람했다. 6.25한국전쟁의 아픔을 딛고 미래 통일을 희망하는 역사의 현장에서 나라의 안정과 발전을 위해 목회자가 먼저 기도하며 나가야할 것을 조용히 다짐하는 현장이었다.


해저터널이 있는 거가대교를 건너며 한국건축기술의 우수성을 다시한번 실감하며 8.2km를 단숨에 건너 진해교회에 도착해 마중 나온 강대열 목사와 성도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 교회안내를 받으며 둘러보는 내내 가장 영향력있는 교회로 진해를 대표하는 교회가 침례교회임이 매우 자랑스러운 순간이었다. 성도들이 준비한 저녁식사는 맛과 정성이 곁들여진 만찬으로 모두를 즐겁게 하였고 목회자부부를 사진촬영해서 액자에 담아 선물을 해 모두들 감동하였다.


강대열 목사는 이날 저녁 영적부흥집회를 통해(12:1-5), 미련과 아픔의 감정을 버리고 주어진 목양현장에서 더 충실하며 사명을 감당하자고 전했다. 뜨거운 통성기도의 시간속에서 성령님의 강한 깨우침과 새로운 도전과 열정의 불로 다시 타오를 것을 결단했다.


이어진 9조별 그룹 토의시간에는 조장의 인도로 각 사역지에서의 사역의 어려움과 과제, 기도제목을 함께 나누면서 어렵고 힘든 사역지에서 더 열정과 사명으로 감당해 나갈 것을 다짐하는 시간으로 둘째날을 마무리했다.



진해교회 강대열 목사를 비롯한 56가정에서 하룻밤 홈스테이 숙박을 통해 늦은 시간에 마쳤음에도 새벽녘까지 농어촌목회자와 진해교회성도들이 함께 기도하며 마음을 나누고 은혜를 나누는 잊지 못할 추억의 밤을 보냈다

 

셋째날 아침 교회근처 사우나에서 시작하여 교회에서 준비한 아침식사를 마치고 참석자 전원에게 선물과 경품을 전달하는 감동의 시간이 이어졌는데 마지막 추첨을 통해 민대식 목사(태안한빛)100만원상당의 경품에 당첨됐다. 진해교회 성도들의 배웅을 받으며 교회를 출발, 진해 군항제길을 달려 경하역에 도착 만발한 벚꽃속에서 목회의 모든 고단함을 잊고 추억을 담은 후 해군사관학교를 둘러봤다.


순간마다 은혜로 걸음을 인도하시며 고난속에서도 감사를 잊지않는 목회사역의 교훈을 다시금 기억하게하시는 하나님! 지나온 시간들, 앞으로의 여정들 그 모든 것이 주님의 크신 은혜요, 다가올 축복의 전주곡이기를 소망하는 목회자들의 뒷모습이 아름다웠다.



진해를 떠나 첫 출발지인 진안 배넘실교회로 이동하여 한마을 80%이상의 복음화와 6차산업을 통해 지역과 마을을 선도해나가는 배넘실교회의 목회이야기를 이춘식 목사를 통해 들었다. 2013년 농촌마을지도자로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가고 싶은 농어촌마을로 선정된 진안배넘실마을의 마을위원장이기도 한 이춘식목사 그의 목회사역이야기를 전해 들으며 참석한 목회자부부들은 농촌교회가 미래의 분명한 희망의 출발점이 될 수 있음을 함께 공감하는 자리였다.


강의를 마친후 3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는 국내선교회주관 폐회예배가 있었다. 조정환 부회장의 인도로 드려진 예배에서 국내선교회 이사장 김주만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설교에서 3일간 받은 은혜와 도전을 기억하며 사명으로 불타올라 인내의 사역으로 주님의 일을 완수해가자고 전했다.


이어 국내선교회 회장 최춘식 목사의 격려사와 후원금 전달, 1년간 농선회 회장으로 섬긴 신광식회장에게 조정환 부회장이 공로패를 전달하였다. 자활자립기금을 충남 부여의 OO교회 OOO 목사에게 전달하였고, 강형주 사무총장의 광고후 신광식 회장의 축도로 농선회 탐방여행의 모든 일정을 마치고 희망자에 한해 진안마이산을 등반하고 저녁식사를 마친 후 각자의 사역지로 발길을 돌렸다.


한편 신광식회장은 이번 탐방선교여행을 마무리하면서 물심양면으로 성원해주신 곽도희총회장,김오성농어촌부장,국내선교회김주만이사장,최춘식회장,그리고 침례신학대학교총동문회,전국여성선교연합회,누가출판사,통영꿈과사랑의교회,진해침례교회,후원해준 전국지방회,각교회,수고를 아끼지않은 임원진,그리고 농선회 박문수후원이사장과 상임이사등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마지막날 저녁식사후 농선회 정기총회에서 신광식 회장의 인도로 조정환 부회장의 기도, 신광식 회장의 설교, 강형주 사무총장의 총무 보고 후, 후원이사장에 김의룡 목사를, 조용호 목사를 농선회 4대 신임회장으로 추대한 후 회무를 마쳤다.

/ 농선회 서기 김경배 목사


탐방선교여행을 마치고.

시간 시간 모든 강의를 통해 도전을 받고 교회 탐방을 통해 교회 마다 하는 일들을 통해 목회에 대한 새로운 결심과 교회성장의 도전과 비전을 다시 갖게 되었습니다.

2의 새마을 운동으로 대안 없는 농어촌 젊은이들을 끌어들여 삶의 터와 복음의 전사로 세워야 한다는 뜨거운 비젼을 품고 갑니다.

모든 섬김을 통해 냉랭한 가슴이 따뜻해 졌습니다. 또한 농어촌 목회의 다양한 접근방안에 대한강의를 통해 많은 정보와 성령님의 일하게 하심을 깨닫고 믿고 갑니다.

잃어버리고 망각한 본질을 회복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교회 탐방을 통해 교회사역의 다양성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최선을 다해 섬기시는 모습을 통해 도전을 많이 받았습니다.


기독교한국침례회 농어촌선교회 연혁

1. 발기모임 일시 : 20121022(),

장소 : 대전한샘교회 (김인철 목사)

·초대회장 : 박선원 목사 추대 ·후원이사장 : 김대현 목사 추대

2. 1차 세미나 일시:2013318()~20(),

장소:사랑의 수양관(136명 등록)

·2대회장 : 이종봉 목사 추대 ·2대후원이사장 : 김대현 목사 추대

3. 1차 교회탐방 일시 : 201344(),

장소 : 웅포침례교회 (박선원 목사)

4. 1차 자활기금 전달(201344),

무주00교회 (000목사) 오미자 재배

5. 침례신학대학교 목회실습 농어촌목회 특강(2013430)

6. 1차 농어촌교회 전도지(24교회)를 전달(201378)

7. 2차 자활기금 전달(2013812),

춘천00교회(000목사) 블루베리 재배

8. 2차 교회 탐방 일시 : 2013826,

장소 : 샬롬원침례교회 (남기홍 목사)

9. 2차 세미나, 일시 : 2014324()~26(),

장소:사랑의 수양관(152명 등록)

· 3대회장 : 신광식 목사 추대 · 3대 후원이사장 : 박문수 목사 추대

10. 3차 자활기금 전달(2014417),

보령00교회(000목사) 아로니아 재배

11. 1차 연합여름성경학교 개최 일시 : 2014728()~30()

장소 : 하늘꿈 교회 (윤정식목사/125명 등록)

12. 1차 농어촌선교후원의 밤 일시:2014119(주일)~10()

장소 : 둔산중앙교회 (박문수 목사/20가정 초청)

13. 3차 탐방선교여행 일시 : 201546()~8()

장소 : 배넘실교회. 남해안일대, 진해침례교회(132명등록)

14. 4차 자활기금 전달(201548),

부여00교회(000목사) 마을기업 운영

15. 2차 연합여름성경학교 개최 일시 : 201583() - 15()

장소 : 둔산중앙교회(박문수목사)

16. 1차 미자립농어촌교회 목회자 초청 선교헌신예배

20155~12월중 (5교회이상)

17. 1차 농어촌교회 강단 리모델링 20155~12월중(2교회이상)

18. 2차 농어촌선교후원의 밤 일시 : 201510~11월중

장소 : 통영 꿈과 사랑의 교회 (정종학 목사/20가정 초청)

19. 4차 세미나 예정 일시 : 2016328()~30(),

장소:사랑의 수양관


3차 탐방 선교여행을 위해 후원해 주신 기관, 지방회, 교회

기관=총회, 국내선교회, 전국여성선교연합회, 침례신문사, 침례신학대학교총동문회

지방회=온양.익산.충남.대전중부.공주.천안.가야.전북.분당

교회=둔산중앙(박문수 목사), 꿈과사랑의(정종학 목사), 진해(강대열 목사), 예산(성지현 목사), 새인천(김기덕 목사), 강북제일(황순규 목사), 금천(이수길 목사), 블래싱샘터(고영수 목사), 산성(김상갑 목사), 새밝(강상원 목사), 송탄중앙(배국순 목사), 도마동(장민석 목사), 하늘비전(오영택 목사), 범일(최재훈 목사), 웅포(박선원 목사), 광선(백영흠 목사), 복된(윤종원 목사), 밀알(김광식 목사), 나포제일(조정환 목사), 성환(이기덕 목사), 수금(장성익 목사), 생명의빛(이창섭 목사), 인광(정종현 목사), 신창(최재희 목사), 선장중앙(강형주 목사), 칠산(조용호 목사), 새실(신광식 목사), 신남(이종봉 목사), 경주제일(김이태 목사).

미확인=한국침례회울

농어촌선교회를 위해 매달 협력해 주시는 교회, 기관=박선원 목사, 이종봉 목사, 신광식 목사, 윤종원 목사, 조용호 목사, 장성익 목사, 김한식 목사, 손용인 목사, 계인철 목사, 조정환 목사, 최재희 목사, 이문용 목사, 유현민 목사, 이기덕 목사, 강형주 목사, 조용호 목사, 장성익 목사, 조정환 목사, 안중진 목사, 조성봉 목사, 김한식 목사, 강희도 목사, 차성회 목사, 손용인 목사, 김재준 목사, 하상선 목사, 계인철 목사, 김경배 목사, 이은국 목사, 임종남 목사, 신명악 목사, 조성완 목사, 최종호 목사, 이 욥 목사, 김인철 목사, 서성래 목사, 윤정식 목사, 이종성 목사, 구자춘 목사, 장병룡 목사, 정종현 목사, 김학수 목사, 엄태일 목사, 정훈화 목사, 이창섭 목사, 유영식 목사, 김광식 목사, 최현준 목사, 최춘식 목사, 곽도희 목사, 고영수 목사, 김선배 교수, 김계현 목사, 김중식 목사, 한철동 목사, 백영흠 목사, 김형철 목사, 김태영 목사, 정종학 목사, 박문수 목사, 김대현 목사, 국내 선교회

쪻기관, 지방회, 교회가 누락될 수 있습니다. 누락된 분은 연락부탁드립니다.

강형주 목사 010-9814-9191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