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총회를 다녀와서

특별기고

필자는 태어나면서부터 침례 교인이고, 침례교 목사이고, 침례교회를 사랑하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침례교 신학대학교를 1976년도에 입학하고 공주에서 1983년도에 교회를 개척하고, 1987년도에 목사 안수를 받고 침례회 총회를 34년동안 참석했다. 이제 나이 60이 됐다. 한 세대를 침례교회에서 목회를 한 셈이다. 30년 넘게 총회에 참석하면서 느끼고 깨달은 소견이 있다.

 

우선 역사는 인간이라는 사실이다

(History is human).

올해로 침례회 총회가 제105차를 지나고 제106차 총회가 시작됐다. 새로운 사람이 일을 시작한다. 하나님은 역사를 사람을 들어 이루어 가신다. 역사는 하나님이 주관하시고 인간이 역사의 주최가 된다. 하와의 말씀 해석이 역사의 물줄기를 바꾸어 놓았지 않았던가! ‘정녕 죽으리라죽을까 하노라이 말씀 사이에서 그들의 행동이 결정지어 진 것이다.

우리 총회에서는 거짓은 안된다! 거짓은 죽음과 파멸의 지름길이다. 진실로 106차 총회는 거짓이 통하지 않는 진실된 일꾼들이 일하는 총회가 되기를 바란다.

 

둘째, 역사는 기억이다

(history is memory).

역사를 잊는 것은 곧 하나님을 잊는 것이다. 하나님을 잊는 것은 역사의 암흑기이다. 사사시대는 역사의 암흑기였다. 말씀을 잊고, 각각 그 소견대로 살았기 때문이다.

모세는 네 조상들에게 물으라하였다. 신명기 32:7절에 옛날을 기억하라 역대의 연대를 생각하라 네 아버지에게 물으라 그가 네게 설명할 것이요, 네 어른들에게 물으라 그들이 네게 말하리라침례교회의 자랑스러운 피흘린 복음의 역사를 기억해야 한다. 어른 선배들에게 물어야 한다.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야 한다. 어른들의 말씀을 존중해야 한다. 그들 속에서 역사하셨던 하나님의 일들과 뜻을 기억해야 한다. 우리 침례교회 역사는 그렇게 100년을 넘게 이어온 것이다.


셋째, 새로움이 있어야 한다

(溫故而知新).

새로움은 성숙이다. 침례회 공동체가 예수님의 사랑을 더 깊게 넓게 높게 길게 깨달아 지식에 까지 새롭게 되어 한 단계 도약해야 한다. 탐심과 욕심을 버려 여름 내내 심술 부렸던 먹구름을 비우고 난 가을 하늘처럼 높고 푸르고 깨끗한 총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진실로 우리 주님의 마음에 합한 총회가 되어 주님 오실 때 까지 사랑 받는 총회가 되기를 바란다. 필자도 오래도록 침례회 총회에 참석하여 사랑하는 친구와 동역자 들을 만나는 기쁨을 누리고 싶다.

 

 

/ 이명원 목사 동해서문교회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