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주도 1호 침례교회에 뜨거운 성령의 불길이 타오르길

표선교회 - 김성태 목사, 신승희 사모

표선교회는 지난 1966년 제주도에 최초로 세워진 침례교회로 현재 목회를 하고 있는 김성태 목사는 부임한지 만 5년째에 접어들고 있다. 표선교회가 있는 지역은 호텔리조트나 민속촌 같은 관광지가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편이다.

 

그러나 관광지다보니 다방과 주점 같은 곳이 많아 표선남자들 중에 애인이 없는 남가자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성적으로 혼탁해 있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종교적으로는 장로교단 합동과 통합측에 큰 교회가 두 개 있지만 제7일안식교가 뿌리깊게 들어서 있고 원불교와 표선사, 관통사와 같은 큰절을 비롯해 무속신앙까지 있어 복음이 들어가기 굉장히 어려운 상황 속에 있다.

 

 

전도를 하려고 해도 가정에서 여자들이 생활력이 강해 대부분이 일을 나가기 때문에 오전중으로는 빈집이나 다름없어 접촉점을 찾기가 굉장히 어려운 상황에 있다. 이로인해 표선교회는 무엇보다도 이 지역에 변화와 함께 전도에 대한 기도를 요청했다.

 

원래 김성태 목사는 표선교회에 오기전에 육지에서 오래되고 큰 교회에 청빙돼 가게 됐던 상황이었다. 허나 가정에 영적으로 고난이 찾아왔고 하나님께서 표선으로 갈 수 있는 길을 열어주셔서 가정의 신앙회복을 위해 제주도로 오게 됐다.

 

현재는 가정이 영적으로 많이 회복돼 있는 상태지만 지난 5년동안 가정사역을 진행해오면서 김성태 목사님이 많이 탈진해 있었다. 허나 이번 제주탐방이 전환점이 돼서 신앙을 회복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교회가 될 것이라는 새로운 다짐을 했으며 이를 위한 기도를 부탁했다.

 

우리가 방문했을 당시 표선교회가 위치한 곳 바로 앞에 새로운 건물이 지어져 표선교회를 가리는 상황이었다. 전국에 있는 침례교회들이 기도와 물질로 힘을 모아 제주도의 1호 침례교회가 다시 성령의 뜨거운 불로 살아 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길 기대해본다.



배너

총회

더보기
회복과 협동의 능력을 보여주는 침례교회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이사야 43:19) 새해를 은혜로 시작하게 하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팬데믹에서 엔데믹으로, 코로나에서 자유하게 하시고, 침체된 교회들이 회복의 문턱을 넘어 서서 활기차게 성장할 기회를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고통스러운 터널에서 견디게 하시고, 인내와 절제를 통해 새로움을 기대하게 하셨으니, 새해에는 고통스러웠던 모든 옛 일을 딛고 일어서며, 다시 시작하는 마음과 결단으로 새시대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희망은 어디에 있을까.’ 세상사람들 가운데 어떤이들이 말하기를 교회에는 희망이 없다고도 말합니다. 교인들이 그리스도인답게 살지 못한 이유도 있고, 이단들의 폐혜를 본 사람들도 있으며, 여러 사회적 상황속에서 무작정 불신이 팽배한 이유가 있기에 그렇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회는 이 땅의 희망이자 소망입니다. 세상의 마지노선은 오직 교회 뿐입니다. 세상을 지키고 의와 생명을 주는 최종병기는 예수그리스도가 주인이신 오직 교회입니다.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 생명을 허락하셔서 성령님으로 몸된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랑과 희망이 교회이기에, 세상도 여전히 교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