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줄기세포 온라인 아카데미 바이오스타 줄기세포 대학 오픈

네이처셀과 엘바이오가 공동 운영하는 바이오스타 줄기세포기술연구원(라정찬 원장)은 최근 그동안 축적된 정보를 바탕으로 줄기세포 온라인 아카데미인 바이오스타 줄기세포 대학’(e.stemcellbio.com)을 오픈했다. 바이오스타 줄기세포 대학은 줄기세포 대중화 시대를 맞아 줄기세포에 대한 제반 이해를 높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된 온라인 아카데미로 줄기세포의 과학적 해설, 안정성 및 효과에 대한 임상현황 등 중기세포에 대한 미래의학 정보를 제공한다.

줄기세포기술연구원은 온라인 아카데미로 이제 시공간 제약 없이 누구나 줄기세포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스마트 시대에 발맞춰 쉽고 편리하게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교육으로 수도원외 지역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대학과정은 총 20강의 영상강의와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줄기세포 관련 논문 특허, 소식, 뉴스, 주요 이슈 등도 함께 제공된다. 수강 완료 후 평가시험을 통과한 수강생들에게는 바이오스타 줄기세포대학 수료증이 발급되며, 일정한 자격 조건에 한해 바이오스타 입사 기회가 제공된다.

수강료는 3만원이며 수강시 고맙다, 줄기세포’, ‘치매 희망 있습니다’(라정찬 저)와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인 닥터쥬크르 마스크팩 1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115차 정기총회 목사 인준 대상자 교육
114차 총회(총회장 이욥 목사)는 지난 6월 30일과 7월 1일 양일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페트라홀에서 각 지방회가 목사 청원한 124명의 예비 목회자가 참석한 가운데 115차 정기총회 목사인준대상자 교육을 진행했다. 개회예배는 총회 교육부장 김성렬 목사(만남의)의 사회로 한국침신대 피영민 총장이 대표로 기도한 뒤, 이욥 총회장이 “베드로가 스카웃 받은 비결”(눅 5:3~11)이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욥 목사는 설교를 통해, “베드로는 부족함이 많은 사람 중 하나였지만 예수님께서 사용하셨던 크신 뜻이 있었기에 귀한 일꾼으로 사용받았다”며 “하나님은 외모나 성격, 학력과는 무관하게 하나님께서 택하신 뜻대로 사용하셨다. 이번 인준 교육을 받는 이들에게도 하나님의 부르심의 귀한 여정을 감당하며 놀라운 인도하심을 경험하기를 원한다”고 전한 뒤, 축도로 개회예배를 마쳤다. 이어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가 이번 교육 일정에 대해 설명하며 “목사 인준자 교육은 우리 교단 목회자로 인증을 받는 첫걸음이기에 침례교회의 사명감을 품으며 1박 2일 동안 다시금 사명을 재점검하고 확인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하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첫 강의는 해외선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