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굿네이버스, 첫 온라인 기부 생방송 진행

굿네이버스(양진옥 회장)가 지난 215~16일 양일간 온라인 기부 생방송 이웃집 콘서트 Give U Show(기부쇼)”를 진행했다. 이번 생방송은 굿네이버스가 국내 NGO 최초로 시도하는 새로운 형태의 모금방송으로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스트리밍 및 생방송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인 네이버TV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됐다.

방송 첫 날인 15일에는 장도연과 솔비가 MC로 나서며 김반장과 윈디시티, 다이아, 쉐프 샘킴이 게스트로 참여해 공연과 실시간 댓글로 소통했다. 16일 방송은 굿네이버스 홍보대사인 진세연이 MC로 참여하며, 비투비(BTOB), 요조, 데이브레이크, 라붐 등이 함께 했다. 정기후원에 참여하면 가수 비, 2PM 택연, 방송인 하하, 가수 자이언티, 가수 현아, 방송인 박수홍, 가수 샘김, 가수 정승환 등이 내놓은 애장품을 받을 수 있다.

/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115차 정기총회 목사 인준 대상자 교육
114차 총회(총회장 이욥 목사)는 지난 6월 30일과 7월 1일 양일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페트라홀에서 각 지방회가 목사 청원한 124명의 예비 목회자가 참석한 가운데 115차 정기총회 목사인준대상자 교육을 진행했다. 개회예배는 총회 교육부장 김성렬 목사(만남의)의 사회로 한국침신대 피영민 총장이 대표로 기도한 뒤, 이욥 총회장이 “베드로가 스카웃 받은 비결”(눅 5:3~11)이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욥 목사는 설교를 통해, “베드로는 부족함이 많은 사람 중 하나였지만 예수님께서 사용하셨던 크신 뜻이 있었기에 귀한 일꾼으로 사용받았다”며 “하나님은 외모나 성격, 학력과는 무관하게 하나님께서 택하신 뜻대로 사용하셨다. 이번 인준 교육을 받는 이들에게도 하나님의 부르심의 귀한 여정을 감당하며 놀라운 인도하심을 경험하기를 원한다”고 전한 뒤, 축도로 개회예배를 마쳤다. 이어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가 이번 교육 일정에 대해 설명하며 “목사 인준자 교육은 우리 교단 목회자로 인증을 받는 첫걸음이기에 침례교회의 사명감을 품으며 1박 2일 동안 다시금 사명을 재점검하고 확인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하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첫 강의는 해외선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