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역하며 행복했던 지역 단기 선교

특별기고-1


개척 7년차인 샬롬원교회가 용인에 자리 잡은 것은 지난 201612월이었습니다.

이제 7개월이 넘어가며 새로 이전한 고셍서 다시 시작합니다란 구호와 함께 2~3가정이 함께 한 작은 공동체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새로 이전한 장소는 부모님을 모시는 사택과 4명의 자녀가 함께 살 수 있는 목회자 사택, 미술관 전시실 두 개, 3층에는 20~30명 머물 수 있는 콘도형 다락방과 1200평 부지위에 700여 평의 잔디밭과 작은 유럽형 수영장이 있습니다.


지난 6개월여를 지역에 떡도 돌리고, 안내도 해 오던 차에 2017년 지구촌교회의 협력교회로 지원을 받게 되면서 4월달 고난주간에서 부활주일까지 지구촌교회 천우연 집사가 팀장으로 있는 전도폭발팀 20여명이 6주간 주일마다 전도를 지원해주셔서 정말 큰 힘을 얻었습니다. 주일마다 오후 2~5시 전교인을 복음으로 무장시켰고, 함께 마을 어귀로 나아가서 모든 상가와 집집마다 준비한 작은 선물과 교회 주보를 나눠주며, 기회가 있을 때마다 전도폭발 복음전문을 가지고 소개하고 영접도 시키며, 지역의 다른 교회를 다니다가 쉬고 있는 분들이 출석하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전도의 열정에 불을 붙인 후 저희는 아내와 어머니와 담임목회자 31팀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지역에 전도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작은 인원으로 전도를 매주 나가는 것이 호락호락하지 않고, 나가기 전까지 이런 저런 일들이 생기면 그 핑계로 한번 쉬고 싶은 유혹이 자주 찾아와서 다시 샬롬원교회의 모교회인 송탄중앙교회(배국순 목사)에 전도지원을 요청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전도팀 15여명이 격주로 전도지원을 나와 주셔서 계속적으로 주1회를 쉬지 않고 찾아 나갈 수 있었습니다.


그러는 가운데 드디어 720일 목요일 오전 1030분경 예정된 지구촌교회 대학지구 청년들 본대가 도착했습니다. 준비하는 1, 2주전부터 이런 저런 물건들이 택배로 도착하더니, 이제 40여명의 1차 출발팀이 도착하고, 개회예배를 준비했습니다. 의자를 정리하고, 악기와 세션들을 배치하며 익숙하고 숙련된 솜씨로 진행했습니다. 주방에서는 첫날 점식식사부터 이미 도시락으로 준비해 와서 시간 낭비없이 곧바로 맡은 사역에 돌입 할 수 있는 오자마자 스탠바이상태였습니다. 섬김에 훈련되고 준비된 모습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번 단기팀과 샬롬원교회는 몇 가지 미션을 함께 준비했습니다.

제일 첫 번째는 버스정류장에서 교회까지 이어지는 300미터의 마을길 양쪽에 지저분한 잡초들을 제거하고 코스모스 씨앗을 심어놓는 것입니다. 뜨거운 중복더위에 30도가 넘는 따가운 태양아래에서 20여명의 청년들이 예초기를 돌리고, 낫과 호미를 사용하여 잡초를 정리하고, 씨앗을 심고 물주기까지 하는 작업에 기본적으로 무성한 잡초와의 결전이 눈앞에 있었습니다.


하루 중 가장 뜨거운 온도인 오후 2시에 시작이 됐 습니다. 그러나 잡초와 1시간을 싸우다가 꽃길 조성팀은 작전상 후퇴(?)를 결정하고 새벽 5시에 교회부터 다시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젊은 사람들이 새벽 5시에 일어나서 약속대로 잘 할 수 있을지 조금 의문도 들었지만, 팀들은 어김없이 5시부터 일어나 교회주변의 모든 잡초를 제거하고, 코스모스 씨앗까지 다 심고 물도 주면서 아침 식사전에 마쳐버렸습니다. 정말, 멋진 청년들의 훌륭한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아침식사를 하고 큐티하고, 곧바로 또 어제 작전상 후퇴했던 꽃길을 향해 나아갔습니다. 이번에는 어제와 달랐습니다. 성과가 나기시작하고, 길의 깨끗하게 윤곽이 드러나기 시작한 것입니다. <계속>


남기홍 목사 / 샬롬원교회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