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기연, 한기총과 통합 추진


한기연이 통합추진위원장에 권태진 목사를 내정하고 한기총과의 통합추진에 나서기로 했다.
한국기독연합(구 한교연)은 지난 12월 6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 17층 연회실에서 제7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 한기연은 대표회장에 이동석 목사, 상임회장에 권태진 목사를 각각 선출했다.
대표회장 이동석 목사는 이날 소견 발표를 통해 한국교회가 하나되는데 앞장 설 것과, 한기연이 한국교회와 국가, 사회를 선도함으로써 교회의 선지자적 사명을 감당하는 연합기관으로 소임을 다하는데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제7회기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확정했으며, 한국교회를 향하신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해 교회 일치와 연합운동에 매진할 것을 선언하는 제7회 총회선언문을 채택했다.
임원은 대표회장이 서기에 김병근 목사(합동총신 총회장), 부서기에 이주일 목사(대신 수호)를 선임했으며, 나머지 임원과 상임위원장, 특별위원장은 대표회장과 상임회장, 서기, 사무총장에게 위임해 임원회에서 임명하기로 했다. 한기연은 신임원 조직을 마치는 대로 한기총과의 통합추진에 나서기로 했다.
한편 대표회장 이동석 목사와 상임회장 권태진 목사의 취임식은 1월 5일 오전11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대강당에서 신년하례회를 겸해 개최하기로 했다.


범영수 기자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