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가조찬기도회 오는 3월 8일 일산 킨텍스서 개최



제50회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가 오는 3월 8일 오전 6시 40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제1홀에서 열린다. 주제는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렘 33:3)으로 정했으며 회개(영적), 화해(사회적), 통일(국가적), 미래(역사적)의 비전을 하나님께서 은혜와 긍휼 안에서 이뤄주시길 간절히 기도할 예정이다.
설교는 소강석 목사(새에덴)가 담당한다.


국가조찬기도회 측은 50주년을 기념해 참석 인원을 2000명에서 5000명으로 대폭 확대했다. 이에 장소도 그동안 기도회 장소로 사용됐던 코엑스가 아닌 일산 킨텍스로 결정됐다. 참석 대상자는 국내 주요교단 총회장을 비롯한 국내외 한국교회지도자와 교계, 기독교 기관, 선교단체 및 대한민국 국회조찬기도회 국회의원, 경제계, 학계, 문화예술계와 외국 국회의원, 장관, 대사 및 주재원, 국군장병 및 해외디아스포라 등이다.
또한 현장 참석자와 전국 6만 교회, 신학교, 복음공동체, 해외 한인교회들이 동일한 시간에 세계 어디서든 함께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도록 공동기도문도 준비됐다.


국가조찬기도회 채의숭 회장은 “이번 국가조찬기도회는 십자가에서 구원을 이루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긍휼이 한반도는 물론 지구촌 이웃을 향해 전달돼 나갈수 있도록 기도함은 물론 고통과 아픔의 현장에서 헌신과 섬김의 삶을 실천하고자 결의하며 한 마음으로 기도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회조찬기도회 한 관계자는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협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