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제의 신간

찬물에 대하여┃도한호 지음┃152쪽┃12000원┃이든북
2013년 ‘언어유희’ 이후 5년 만에 나온 저자의 시집이다. 시인의 마음으로 삶의 전체를 돌아보는 듯 반세기의 시 작품들을 꺼내 먼지도 닦으며 작품들 하나하나를 어루만지고 나서 선별한 느낌이 진하게 드는 시집이다.


이 시집은 일생이라는 큰 그림에서의 정리를 의미하는 부분들이 많이 엿보인다. 유학시기를 비롯해 저자의 생애 전체를 아우르는 작품집과 삶의 자리들 중심으로 구성돼 있어 독자로 하여금 시인의 일생을 깊이 있게 개관할 수 있게 한다. 

 ‘나의 장례식’ ‘자서전’ 같은 작품들은 삶의 마감까지 시화하는 노시인의 의연한 심경을 엿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인과 더불어 담담하고 평온한 그리스도인의 생사관을 느끼게 해준다.


목회자는 신학자다┃존 맥아더 외 7인 지음┃280쪽┃15000원┃생명의말씀사
오늘날 한국 교회 강단에 울려 퍼지는 설교의 현주소는 어떠한가. 지나치게 감상적이며 공허한 도덕적인 설교로 가득하고 교인들은 감정적인 예화가 가득한 감성을 자극하는 설교를 바라고 있지는 않는가?

그러나 정작 이시대가 필요로 하는 목회자는 학자적인 양식을 갖춘 목회자가 필요하다. 말씀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적용하는 자신이 무엇을 전하고 있는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설교하는 목회자가 필요하다.

미국 최대 목회자 세미나인 ‘셰퍼드 콘퍼런스’에서 선포된 목회자들을 향한 강력한 메시지를 담은 책은 교회의 역사 속에 등장하는 중요한 목회자들은 모두 신학에 정통했으며, 사실상 목회자들은 단체를 이끄는 단순한 리더가 아닌 교회의 신학자라는 점을 힘주며 강조한다.



행복한 감사학교(인도자용·훈련생용)┃전광 지음┃304·216쪽

┃15000·11000원┃생명의말씀사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다” 인간이 행복해지는 방법이 감사인 것을 아셨기에 하나님은 감사를 단순한 권유가 아니라 명령으로 우리에게 주셨다. 저자는 하나님의 그 뜻을 따라 일상에서 찾은 작은 감사들이 자신의 삶을 얼마나 행복으로 물들였는지, 타인에게 그 행복이 어떻게 전해졌는지 20년간 삶으로 경험한 것들을 감사학교를 통해 아낌없이 독자들에게 풀어내고 있다.


참기쁨┃이영훈 지음┃240쪽┃13000원┃교회성장연구소
우리는 진정한 삶의 가치와 행복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탐구한다. 우리는 누구나 행복하게 살기를 원한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행복한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참된 기쁨과 행복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책은 그리스도인의 ‘기쁨’에 대해 생각할 때 우리는 세상이 말하는 물질적 풍요로움을 넘어, 예수님이 이 땅 가운데 오셔서 하나님의 사명을 기쁨으로 감당하셨다는 더 높은 차원의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작은 예수의 영성을 회복해야 한다는 것과 하나님만으로 기뻐하고, 하나님 한 분만으로 만족하는 순전한 마음을 품는 것이야말로 이 땅에서 승리하는 최고의 힘을 소유하는 것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