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죄의 여인’에서 ‘부활의 증인’ 막달라 마리아

영화 ‘막달라 마리아 부활의 증인’ 개봉



예수의 부활을 처음으로 목격한 유일한 여성인 막달라 마리아에 대한 성경의 기록은 극히 몇 줄 외에는 거의 찾아볼 수 없다. 자신의 선생을 버리고 도망친 제자들과 달리 그녀는 마지막까지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박혀 죽임을 당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그의 부활을 목격했다.
하지만 그녀에 대한 교회의 평가는 부정적이었다. 그녀는 창녀로 또는 죄의 여인으로 존재하지 않는 허구 인물로 그려졌지만 성경 어디에도 막달라 마리아의 신분이나 그녀의 삶에 대한 이야기는 찾아보기 쉽지 않다.


단지 예수의 죽음과 부활을 목격했던 이로 기록될 뿐이다. 이번 작품은 가스 데이비스가 메가폰을 잡고 루이 마라, 호아킨 피닉스, 체위텔 에지오포 등 유명 헐리우드 배우들이 함께 작품에 참여했다.  특히 헬렌 에드먼스과 필리파 고슬렛은 성경의 단편적인 기록을 바탕으로 막달라 마리아의 삶은 스크린에 재조명시켰다.
이야기는 황량한 어촌 마을에서 시작된다. 구원만을 꿈꾸며 살아가는 막달라 마리아는 정혼을 거부했다는 이유만으로 가족들에게 외면을 당한다.


그러던 어느날 마을을 방문한 예수와 그의 제자들로부터 깨달음을 얻게된 마리아는 예수를 따르게 된다.
그의 행보와 여러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삶에 대한 여러 깊이 있는 생각들이 전해지면서 마리아는 자신에게 닥쳐올 운명을 직감하게 된다. 예수의 고난, 부활을 둘러싼 극적인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이 땅에서의 존재 목적과 경의로움을 안겨줄 것이다.
개봉일 : 2018년 3월 29일 배급 : UPI 러닝타임 : 120분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