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활 신앙으로 다시 시작합시다”

안희묵 총회장 메시지

복된 부활의 아침이 시작됐습니다.
우리 구주 예수님이 사망 권세를 이기시고 다시 사신 부활주일을 맞이하여 한국교회 모든 그리스도인들과 우리 조국 대한민국 위에 하나님께서 값없이 주신 평화와 큰 복이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세상에 생명을 주는 복음은 십자가로 완성되는 것이 아닙니다. 부활까지 이어져야 진짜 복음입니다.


믿음은 단지 부활 사건에 동의하는 것이 아닙니다. 부활의 능력이 나의 삶과 나의 인생이 되는 것입니다.
부활은 이천년 전 예수님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지금 나의 이야기입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에 대한 믿음은 부활의 능력이 나의 삶이 되고 우리의 현실이 되게 만듭니다. 

부활하신 예수님 이것이 바로 복음의 핵심입니다.


지금 한국교회는 포스트모더니즘 시대를 살면서 절대 진리를 부정하고 모든 것을 상대화시켜 버리는 다원주의자들의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심지어 성도들 중에도 하나님만을 유일하신 절대자로 인정하지 않고 하나님도 여러 신 가운데 하나일 뿐이라고 주장하는 종교적인 다원주의자들이 설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부활하신 예수님만이 사는 길입니다. 부활하신 예수님만이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는 절대적인 진리입니다.


위기에 처한 한국교회와 사회, 그리고 국가뿐만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곳에는 생명으로 다시 시작하고 회복과 치유됨으로 다시 시작하는 부활 신앙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단지 자신의 사욕과 탐욕을 위해 앞만 보고 달려가는 나쁜 신앙 대신 일사다생의 믿음으로 세상에 희망의 증거가 되는 착한 신앙이 필요합니다. 
부활 신앙은 주님은 나의 전부가 되고 나는 주님의 전부가 되는 신앙입니다.  저는 부활 주일을 맞이해 한국 교회가 부활신앙으로 다시 시작하기를 기도합니다.
갈등과 분열로 망가지고 무너지는 한국교회가 부활 신앙으로 다시 시작하기를 소망합니다.


현재 한국교회는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고 주님의 몸된 교회를 무너뜨리려는 사탄의 세력들로부터 심각한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의 능력으로 당당하게 대응해야 합니다. 비록 교회가 부패해보이고 문제가 있어 보이지만 세상의 유일한 희망은 오직 교회뿐입니다.  주님의 몸 된 교회가 교회다워지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목사가 목사다워지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사람들에게 존경받는 착한 교회, 착한 목사, 착한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부활하신 주님과 함께 온전한 믿음으로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교회의 착한 행실을 통해 하나님이 영광 받고 복음이 증거 되게 해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그리스도께서 다시 살아나신 일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고전 15:16)이라고 말했습니다. 부활 주일을 맞이해 사도 바울처럼 부활 신앙으로 새로운 미래를 향해 그래도 다시 시작하는 여러분이 되기를 간절하게 기대합니다. 아무쪼록,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여러분과 우리 조국 대한민국 위에 다시 살리시는 부활의 능력이 넘쳐나기를 소망합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장 안희묵 목사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