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예수님만을 바라보라

지저스 퍼스트

┃고명진 지음┃196쪽┃12000원┃두란노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한 가지만 빼고 모두 지워야 한다면 당신은 무엇을 남길 것인가? 저자는 ‘예수님을 닮아가는 것’이라 말한다. 나의 시선을 버리고 그분의 관점으로 사는 것, 아침이나 점심, 저녁에도 예수님을 첫 번째로 둬야 한다고 그는 말한다. 진정 인생을 의미 있게 만드는 길은 수많은 선택지를 거부하고 한 가지에 몰입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누구를 바라보며 사는지, 인생의 목적을 어디에 두고 사는지는 너무나도 중요한 문제다. 인생의 마지막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예수를 바라보며, 그분을 목적지로 삼는 사람의 결말은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영원한 하나님 나라에 거하는 것이다. 그러나 예수를 믿는다면서도 여전히 세상을 향한 시선을 거두지 못한 사람은 세상과 함께 멸망하는 결말에 이르게 된다.


어렵지만 크리스천들은 좋을 때도, 힘들 때도, 어려울 때도, 기분 좋을 때도, 아침에도, 점심에도, 저녁에도 항상 주님만 바라보고, 그분을 유일한 목적으로 삼고 살아야 한다.
책은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 받은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 둘도 없는 인생의 목적은 바로 예수님을 닮아 가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예수님을 닮기는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저자 스스로도 예수님을 닮기란 쉽지 않다고 말한다. 38년 넘게 목회를 했고 어머니 뱃속에서부터 신앙을 유산으로 물려받은 모태신앙인 저자임에도 그것은 너무나 어려운 숙제라고 고백한다.


책은 저자가 ‘어떻게 하면 예수님을 더 닮아 갈 수 있을까?’를 놓고 끊임없이 발버둥 쳐 왔으나, 예수님과의 거리는 여전히 먼 자신을 본 흔적이다. 저자는 책을 통해 예수님을 닮아가기 위해 발버둥 치는 모든 사람들에게 ‘그렇지만 우리 함께 해 보자’라고 독려한다. 한국 교회에 예수님을 닮고자 애쓰는 사람들이 있다면, 그들이 곧 무너져가는 교회의 희망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예수님을 닮아가는 것이 어떤 것인지, 교회 공동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이 무엇인지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