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총회 연금위 지방회 연금 참여 ‘독려’


우리교단 연금위원회(위원장 유관재 목사, 총무 이종성 목사, 연금위)가 오는 하반기 연금 제도 시행을 앞두고 연금 가입을 위한 연금 설명회가 한창이다. 연금위는 지난 5월 24일 서울서지방회 초청으로 동소문교회에서 연금 설명회를 진행했다. 서울서지방회 회원 전체를 대상으로 약 20분간 설명하고 10분간 질의응답으로 회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가입을 독려했다.


10만 10만 운동에 해당하는 헌금 마감 시한이 7월 31로 다가옴에 따라 지방회별 설명회 요청이 늘어나고 있다. 현재 접수된 연금 설명회는 가나지방회(6월 4일)와 익산지방회(6월 5일), 충북중부지방회(6월 12일), 대전서부지방회(6월 14일), 전국사모회 정기총회(6월 18일), 빛고을지방회(6월 21일) 울릉지방회(6월 25일) 순으로 진행되며 7월에는 가야지방회(7월 2일), 경동지방회(7월 3일), 유성지방회(7월 9일) 등이 예정되어 있다.


지방회 초청 연금 설명회는 자세한 설명 뿐 아니라 개인별 맞춤 상담을 진행하며 교회와 목회자 가입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있다. 설명회 경비는 지방회 부담은 전혀 없으며 연금위원회가 자비량으로 섬기고 있다.
연금위 총무 이종성 목사는 “교단을 위해 헌신해온 목회자들의 노후를 교단에서 책임지고 보장해주기 위해 총회 연금 제도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지방회나 연합회 등 교단 목회자들이 모이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달려가서 연금제도에 대한 상세할 설명과 질문들을 받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10만10만운동'은 침례교인 10만명이 10만원의 헌금으로 100억원의 연금 기금을 마련하는 운동으로 교회 출석교인에 따라 300~700만원의 헌금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온 땅에 평화의 주님이 오셨습니다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누가복음 2:11) 주님의 은혜가 우리 모든 침례교 가족 여러분과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가 영원한 생명과 안식을 누릴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보내주심으로 이뤄진 놀라운 역사입니다. 특히 영원한 심판의 자리에 설 수밖에 없는 우리를 위해 그 분은 희망의 메시지, 회복의 메시지, 구원의 메시지를 선포하셨습니다. 그 분이 바로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이 감격의 순간을, 복됨의 순간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진정한 이 땅의 왕으로 오신 분은 가장 낮고 천한 자리에 오셨지만 온 인류의 구원자로 오신 것을 믿음으로 고백하며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2023년 바쁘고 어려운 한 해를 주님의 인도하심으로 보내고 이제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가운데 있습니다. 모두가 참으로 많이 수고하셨고 애쓰셨습니다. 이 모든 것이 은혜이고 감사임을 고백합니다. 지난 시간 동안 침례교 총회는 교단의 미래를 생각하며 준비된 사업들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단 전체 교회들의 생각과 의중을 다 담아내기는 쉽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단이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