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총회, 수도권대학원대학 설립 추진한다

추진위원회 위원장에 이봉수 목사

 

침례회 총회(총회장 고흥식 목사)는 지난 329일 서울 오류동 총회회관에서 수도권대학원대학 설립 추진을 위한 모임을 진행하고 추진위원회를 본격 구성, 수도권 교육기관 설립에 박차를 가한다.

 

이날 모임에는 총회장 고흥식 목사를 비롯해, 총회 총무 조원희 목사, 총회 교육부장 강석원 목사, 이봉수 목사, 윤석전 목사, 장상욱 목사, 침신대 기획실장 양병모 교수, 김선배 교수 등이 참석했으며 수도권대학원대학교 설립에 대한 여러 의견과 입장을 교환하고 논의했다.

 

이날 총회는 수도권대학원대학교 설립위원장에 이봉수 목사(광천), 설립위원으로 윤석전 목사(연세중앙), 피영민 목사(강남중앙), 장상욱 목사(선인중앙), 김선배 목사(둔산중앙), 고흥식 목사(영통영락), 조원희 목사(총회 총무), 강석원 목사(성천) 등으로 구성, 설립 추진과 관련 일체를 위임했다.

 



총회

더보기
총회 의장단 선출 위한 임시총회 결의
지난 9월 11일에 진행한 114차 정기총회 3일차는 114차 총회 사업계획안 인준을 비롯한 신안건 토의를 진행했다. 의장인 김일엽 직무대행은 10일 총회 의장단 선거에서 총회장을 선출하지 못한 상황에서 신임원과 감사, 위원 예정자 선출은 이뤄지지 않았다. 또한 114차 총회 사업계획안도 총회 의장단이 구성되지 못한 관계로 차기 총회 의장단 및 임원회가 구성될 때까지 현 113차 임원회가 통상적인 범위 내에서 총회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신안건 토의는 기관보고에서 신안건으로 넘어간 한국침례신학대학교 기관보고 인준과 선거관리위원회 보고 인준,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특별조사위원회 회기 내 사역 보고 인준의 건을 다뤘다. 대의원들의 토의와 각 기관장과 위원장의 질의 응답이 있은 후, 전자투표를 사용해 인준내용을 처리했다.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특별조사위원회 회기 내 사역 보고 인준은 부결했다. 또한 113차 총회에서 학교법인 한국침례신학원에 파송한 이사에 대해 이사회에서 파송 이사 문제를 다루지 않은 파송 상황과 임기 만료로 현재 긴급처리권으로 운영되고 있는 이사회 문제, 교과부에서 관선 이사 파송 문제 등을 다루며 113차에서 파송한 학교 이사를 철회하는 안을 다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