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BS 2018년 프로그램 기획아이디어 공모

CBS가 시청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기획안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TV 프로그램 기획의 문호를 CBS 밖으로 넓혀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콘텐츠의 다양한 실험으로 채널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외주제작사와 개인 등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기간은 6월 4일부터 6월 25일까지다.


공모 분야는 CBS TV를 통해 방송할 정규 프로그램 기획으로 △다음세대 △크리스천 예능 △선교현장, 기부, 캠페인, 데일리 매거진 △초신자, 가나안 신자, 넌 크리스천 대상 △크리스천 시사 등 5개 분야이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기획안에는 상금 100만원이 지급되며 우수상 1편에는 상금 50만원이 지급된다. 특히 외주제작사 당선작에 대해서는 상금과 함께 내부 심사 과정을 거쳐 파일럿 프로그램 및 정규 프로그램 제작 기회가 주어진다.


CBS TV는 심사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위해 방송계와 학계 미디어 전문가 2명을 외부 심사위원으로 위촉했으며 최종 선정 결과는 오는 6월 29일에 발표된다.
이번 공모전을 진행하는 CBS TV제작국 심승현 국장은 “시청자가 직접 CBS TV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시청자가 주인이 되는 CBS TV로 거듭나겠다. 한국 교회의 신뢰를 회복하고 기독교 신앙의 활력을 높일 수 있는 젊고 참신한 프로그램 기획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