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샬롬 이스라엘

김진남,하현주(예진, 예은 )선교사



샬롬 이스라엘에서 문안드립니다.
걱정했던 우기(겨울)의 추위는 우려와는 달리 따뜻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5월에 들어서며 건기(여름)는 성큼 우리곁에 다가왔습니다. 집안 선풍기 온도 31도를 쳐다보며 이 긴~여름을 어떻게 보낼까 조금 걱정이 되곤 합니다.


지난 3월에는 이싸위야 아랍동네에 있는 여자중,고등학교와 남자 중학교에 종이접기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두세분의 선생님들과 말은 통하지 않지만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염려와는 달리 그냥 보통의 중학교 학생들에게 영어, 한국말을 섞어가며 Mothers day에 드릴 카드를 만들고 왔습니다.


저의 사역은 아니지만 함께 한 시간이 참 의미가 있었습니다. 내가 유대인사역자 이기에 아랍인은 사역하지 않는다는 고정관념을 조금 깰 필요가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너무 해맑은 그 아이들을 보면서 이 아이들에게도 동일하게 그분의 복음이 필요함을 느꼈습니다. 여름방학을 지내고 다음 학기에는 적극적으로 이 사역에 참여해 보려 합니다. 기도하면서 준비해야겠지요. 인파선 결핵이 피곤하거나 하면 딱딱해지고 통증이 있어 조심하고는 있는데 치료방법에 대해서는 여러가지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두 딸 이야기
두 딸은 이번 여름 7월에 침례교 교단 MK캠프가 있어 한국을 방문하게 됩니다. 여러가지로 고민을 하다가 아이들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둘만 가는건 처음이라 걱정이 되긴 하지만 잘 갔다 올 수 있다고 큰소리 뻥!뻥! 치는 딸들을 보니 다 컷다는 생각이 듭니다. MK로서 정체성을 잘 경험하고 돌아오기를 기대하고, 또 하나의 중요한 일은 짧은 공부기간이었지만 준비한 검정고시도 잘 치르고 오기를 바랍니다. 평소 먹고 싶어했던 한국음식을 실컷 먹겠다고 지금부터 다이어트에 돌입했답니다. 두 딸이 하나님 나라 안에서 자신들이 무엇을 하고 준비해야하는지 잘 분별하고 집중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베두인 마을
매주 수요일 오후가 되면 어김없이 저와 김서옥전도사님과 차미정사모님과 함께 베두인 마을로 향합니다. 베두인 사역 팀에도 새로운 일이 생겼습니다.  한 달 전부터는 베두인 마을로 갈 때, 새롭게 사모님 한 분이 동행하게 되었습니다. 차미정사모님입니다. 남편분과 함께 예루살렘에서 대전중보기도의 집 사역을 하십니다.
차 사모님은 미용을 배우셔서 저와 함께 베두인 아이들의 머리를 잘라 줍니다. 얼마 전엔 아이들을 생각하면서 틈틈히 장남감들을 사 놓으셨는데 그것을 아이들에게 나누어 주었더니 너무 행복해 했답니다.



선교 현장에서 함께 동역하고, 협력은 행복한 일입니다. 지금 이슬람은 라마단 기간입니다. 라마단이 끝나기 전까지 베두인 마을에 수박을 사다 주고 있습니다. 지난 주엔 아이들이 라마단을 마치면 소풍을 가자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벌써 봄 소풍을 가야 했는데, 늦었네요. 매년 봄엔 여리고에 위치한 물놀이 장소로 갔는데, 이번 라마단이 마치면 다시 가야겠네요.


김진남,하현주(예진, 예은 )선교사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