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교총 임시총회서 사단법인 설립 결의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은 지난 7월 20일 종로5가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사단법인 설립을 위한 ‘제1-1회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한교총은 이날 임시총회를 통해 △법인 정관 심의 채택 △이사장 및 이사 선임 △사업계획 및 예산, 상근 직원 정수 등을 심의 의결했다.

사단법인 설립의 발기인은 전계헌 목사(예장합동 총회장), 최기학 목사(예장통합 총회장), 전명구 감독(기감), 이영훈 목사(기하성여의도 총회장) 등 대표회장 4인과 변창배 목사(예장통합 사무총장)과 이경욱 목사(예장백석 사무총장) 등 총무 2인, 그리고 사무총장 신평식 목사 등 7인이다. 발기인 대표는 최기학 목사가 맡았고, 오는 8월 중으로 사단법인 설립 절차를 완료할 예정이다.


이사는 우리교단 직전총회장 유관재 목사를 비롯해 전계헌 목사, 이승희 목사(예장합동), 최기학 목사, 림형석 목사(예장통합), 이종승 목사, 유충국 목사(예장백석), 전명구 감독(기감), 이영훈 목사, 엄진용 목사(기하성여의도), 신상범 목사(기성), 김철봉 목사(예장고신), 이윤구 목사(예장개혁), 이상문 목사(예성) 정동균 목사(기하성), 박삼열 목사(예장합신), 김영수 목사(나성), 김탁기 목사(그교협)와 기감 측 1인(미정) 등 총 19명이다. 이사장은 예장통합 총회장 최기학 목사다.
이날 임시총회에 참석해 교단장 대표로 인사말을 한 안희묵 총회장은 “거미줄이 뭉치면 호랑이도 잡을 수 있다. 한국교회도 힘을 하나로 모으면 못해낼 일이 없을 것”이라며 한교총을 중심으로 한국교회가 하나 되길 기대했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