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BS ‘성서 700 도시여행’ 여름 스페셜 6부작 방송


성서 속 도시를 중심으로 지리, 역사, 과학, 식물 상식에 대해 알아보는 성지 중심의 성경공부 토크쇼 ‘성서 700 도시여행’이 본격 여행다큐로 거듭난다.
지금껏 성지 80여 곳을 여행해 온 성지전문가 이원희 목사와 ‘성서 700 도시여행’의 패널로 활약해 온 개그맨 이원구 씨 등이 직접 그리스, 터키로 떠나 바울의 전도 여행 루트를 답사했다. 그 답사기를 스페셜 디렉터스 컷으로 재구성한다.


이번 방송은 그동안 성경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4D 성경공부’를 지향해 온 ‘성서 700 도시여행’이 스튜디오가 아닌 성경 속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듣고 맛보고 체험하는 성지여행으로 성경 속 역사가 살아 숨 쉬고 실재가 되는 감동을 준다. 그리스 빌립보에서 사도 바울이 루디아에게 침례를 줬던 강에서 세족식을 해 보고 바울과 실라가 갇혔던 감옥에도 직접 들어가 본다.


크레타 섬에서는 사도 바울이 로마로 압송되던 중 풍랑을 만났던 항로를 직접 배로 이동해 본다. 예수님처럼 나귀를 타고 이동해 보기도 하고 사도 요한이 말년에 유배돼 하나님으로부터 계시를 받아 요한계시록을 쓴 밧모 섬에도 들른다. 지난 해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방송됐던 ‘新성지행전 바울루트 2만㎞를 가다’에서 미처 다 보여주지 못한 생생한 현장 뒷이야기도 추가로 들려줄 예정이다
방송은 8월 11일 1부 ‘유럽 전도의 첫발을 내딛다 -그리스 네압볼리, 빌립보’를 시작으로 오는 9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10분에 총 6부작이 방영된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