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새로운 목회 패러다임의 힘 ‘리더십 코칭’

아시아코칭센터 목회자 코칭 과정 개설



리더십 코칭 사역으로 국내 유수 기업들에게 리더십 코칭을 전수하고 있는 ㈜아시아코치센터(대표 우수명 박사)가 목회자 리더십 코칭 과정을 개설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아시아코치센터가 첫 선을 보이는 크리스천리더십 코칭과정은 기존의 소통방법으로 목회를 진행했던 방식을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소통하고 현대 사회의 변화와 요구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위해 개설된 것이다.


특별히 국내 주요 대기업과 공공기관에서 이미 리더십 코칭 과정을 통해 검증받은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교회 목회자와 사역자, 교회 중직자들에게 전도와 양육의 좋은 동기 부여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크리스천리더십 코칭과정은 총 40시간으로 △크리스천 코칭의 이해를 시작으로 △공감과 직관력을 올리는 경청과 피드백 △개인의 스타일에 맞는 동기 부여 △예수님의 질문과 변화 △사역현장 적용 및 성공사례공유 등의 5개 분야로 나눠 각각 6시간씩 진행한다.


모든 과정은 워크숍과 온라인 수업, 그룹 실습, 1:1코칭 등으로 이론과 실습이 병행되며 현장 적용 실습 후에는 크리스천리더십코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오는 9월 3일에 개강하는 이번 과정은 워크숍은 월 1회(오전9시~오후7시), 월요일 3회, 화상온라인 수업(오후 10시~11:30)은 주 1회로 진행하면 된다. 교육과정 대상자는 교회 목회자 및 부사역자, 지역교회 리더라면 참여가 가능하며 교육비용은 37만원이다.


코치센터 대표 우수명 박사는 “코칭은 하나님께 만물의 영장으로 인간에게 허락하신 잠재적 능력을 인정하고 신뢰하기에 질문을 통해 상대의 잠재력을 이끌어 내는 틀이라 할 수 있다”면서 “이는 상대의 존재 가치를 인정하고 예수님께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 다양한 방법으로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 하나님 나라를 증거하셨던 것처럼 코칭도 그런 소통의 대화법이다”고 코칭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아시아코치센터는 세계 최고의 코칭 인증기관인 ICF 국제코치연맹, IAC 국제코치협회 등 2곳으로부터 인증받아 한국 최고의 인증기관인 한국코치협회 공식 인증 코칭기관이다.
1980년대 중반부터 미국의 비지니스분야에서 시작된 코칭 기법을 한국 최초의 마스터코치(MCC)인 폴정 박사가 1999년 한국에 도입하면서 한국의 코칭 산업의 장을 여는 선도 역할을 했으며 폴정 박사와 우수명 박사는 2000년부터 코칭 프로그램과 자연적교회 성장의 모델을 제시했던 NCD출판사 운영을 통해 수만 명의 비영리 단체장 등을 코칭으로 훈련했고, 2002년부터 미국 리전트 대학의 전문 코칭 프로그램인 ‘TLC’ 코칭 프로그램으로 한국에 첫 전문코치 양성을 시작했다.


2010년부터는 해외로 사업을 확장해 중국 법인 설립, 미국 글로벌코칭 컴퍼니 설립 등을 필두로 세계 10여 개국으로 진출해 성공적인 성장을 이뤄냈다.
아시아코치센터는 지난 16년간 코칭 및 리더십, 인재개발 연구에 막대한 투자를 해온 결과 가장 탁월한 최신의 솔루션과 실력을 갖춘 전문코치를 기반으로 창립 시부터 오늘날까지 변함없이 한국 최고의 코칭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의 (02) 566-7752 


이송우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