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제의 신간

너는 생각보다 강하다

너는 생각보다 강하다
┃닉 부이치치 지음┃220쪽 ┃정성묵 옮김  11000원┃두란노

저자는 온 세상을 돌며 어디를 가든지 괴롭힘이 매우 심각한 상태에 이르렀다고 생각했다. 어느 나라, 어느 도시, 학교를 가나 괴롭힘으로 인해 감정적,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받고 있는 십대 청소년들의 하소연을 들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저자는 괴롭힘을 견디다 못해 여러 번 자살을 시도했다는 십대 아이들을 만나면서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이 괴롭힘의 문제를 극복할 수 있으며 자신이 어떻게 그 문제를 극복했는지 들려준다. 저자는 책을 통해 우리 내면의 힘을 길러 모든 종류의 괴롭힘을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괴롭힘 방어 시스템을 소개한다.


상처받지 않고 끝까지 사랑하기
┃유은정 지음┃272쪽┃15000원 ┃규장

내게 상처를 줄 것 같으면 애초에 관계를 맺지 않고 ‘나 혼자 행복하면 그만’이라는 의식이 충만한 시대다. 이런 시대를 살아야 하는 크리스천들의 고민이 깊다. 책은 상처 받을지라도 그것에 매몰되지 않고 예수님의 제자로 살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성경적인 가이드를 제시한다. 저자는 20년 간 정신과 전문의로 수많은 상담을 한 경험과 미국 유학 중에 스스로 고립되고 웅크렸던 시간을 통해 하나님을 더 깊이 만나면서 알게 된 진정한 치유에 대해 말한다. 또한 낮은 자존감, 행위중독, 비혼 등 최근 이슈가 되는 주제들에 대한 진단과 대처법을 책을 통한 간접 상담의 형태로 풀어놓았다.


초대교회사 다시 읽기
┃최종원 지음┃368쪽 ┃16000원┃홍성사

기독교는 유대교에서 나온 종교인가? 기독교와 가톨릭교회는 서로 남인가? 이슬람의 신과 기독교의 신을 동일하다고 할 수가 있는가? 정통과 이단 중 어느 것이 먼저 존재했을까? 서유럽의 중세교회가 초대교회를 계승한 교회인가? 교회와 국가의 관계는 어떠해야 하는가? 길을 잃은 한국 교회, 어디에서 다시 길을 찾을 수 있을까? 저자는 그동안 궁금하지만 감히 묻지 못했거나, 물어도 딱히 시원한 대답을 듣지 못한 기독교에 관한 질문들을 과감하게 던지고 역사 연구와 숙고를 통해 그 질문들을 풀어나간다.


생각이 내가 된다
┃이영표 지음┃264쪽 ┃13000원┃두란노

책은 저자가 청년들과 함께 나눴던 생각과 경험들을 정리한 것이다. 또한 잘못된 자신의 행동이 잘못된 생각에서 기인했음을 고백하는 글이면서, 동시에 올바른 행동은 결국 바른 생각에서 시작된다는 경험의 글이기도 하다. 그리고 우리에게 올바른 생각의 기준이란 오직 성경 말씀 외에는 다른 것이 없음을 고백한다.  저자는 “타인을 속이는 것은 곧 자기를 속이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자신이 행하는 모든 행동이 결국은 자기에게 돌아온다는 사실을 안다면 행동을 다스리기 전에 먼저 바른 마음가짐과 바른 생각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