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카작 알마티에서 단기 팀이 방문했습니다. 인도에 온지 만 10년 동안 사역을 위한 단기 팀이 없었는데 선교지인 카작에서 현지 형제, 자매들의 방문은 저희에게 격려가 됐습니다. 동남아로의 단기 팀은 한국에서 많이 가지만 콜카타는 거리가 멀고 직항이 없어 재정지출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단기 팀은 “Wonderful Story Camp”로 진행했습니다. 벵갈어 원더풀 성경을 가지고 1일 코스로 또는 1박 2일 코스로 캠프를 했는데 무언극, 퀴즈, 복습게임, 성경읽기 등의 순서를 통해 어린이 성경 신구약을 다 읽는 프로그램입니다. 마지막 시간에는 읽은 벵갈어 어린이 성경과 약간의 선물로 격려해줬습니다.
4개의 저희 사역지 교회에서 372명의 아이들이 참석했습니다. 아이들이 계속해서 집에서도 하나님 말씀을 읽고 하나님을 알아가기를 기도해주십시오. 또한 카작 자매와 현제들의 간증은 성도들에게 큰 은혜가 됐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위한 삶을 우선순위로 두고 살 때에 베풀어 주시는 은혜를 나누는 한 형제의 간증은 먼저 하나님을 향한 마음을 갖게 하는 도전을 성도들에게 줬습니다.
교회 건축과 원더풀 스토리 사역
가정교회의 규모가 커진 사역지 한 곳에 예배당 건축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지난 소식에서 말씀드린 시니어 선교사님께서 연결시켜주셔서 한 장로님이 헌신하셨습니다. 때를 따라 하나님께서 귀한 분을 보내 주시고 필요한 지역에 예배당을 건축하게 된 것입니다. 다른 한 지역도 남양주에 위치한 한 교회에서 예배당 건축에 지원해주시기로 했습니다.
원더풀 스토리 사역을 위해 사무실을 임대했습니다. 이미 원더풀 스토리 사역에 대해 말씀드렸지만 인도 내 다른 언어로도 원더풀 스토리 성경을 번역 출판하는 일과 원더풀 스토리 캠프 사역, 원더풀 스토리 성경을 활용하도록 성경의 각 주제를 공과로 만들어 가르칠 수 있는 교안을 만드는 일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벵갈어 성경을 출판해(1년에 1만권) 서벵갈 어린이들 손에 성경이 전달되는 역할도 하게 될 것입니다.
이에 계속되는 벵갈어 성경 출판 비용과 사무실에 필요한 물품(일회성)과 앞으로의 운영비 그리고 사역자 인건비가 필요합니다. 원더풀 스토리 사역을 위한 예비된 후원자들이 잘 연결되어 인도 교회에서 어린이 사역이 활발하게 일어나도록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암타 사역지 소식
암타 사역지에 어려움이 생겼습니다. 많게는 150여 명이 매주 마당에 모여 예배드리고 있었는데 지역 정당에 있는 한 리더가 저희 모임을 더 이상 하지 말라고 위협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성도들은 어떻게 하냐고 하는데 당분간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성도 집에서 작게 모이고 난 후 저희 사역 목사가 그 정당 지도자를 만나려고 합니다. 잘 수습되어 계속 모임이 이뤄지도록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저희는 1년 비즈니스 상용비자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90일 안에 한 번은 인근 나라로 나가야만 합니다. 비자문제에 대한 논의가 될 것처럼 보인다고 하는데 잘 되어 체류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아내는 수술 이후에 인도에 들어와 조심하고 있습니다. 저희 집 근처에는 마땅히 운동할 장소가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예희는 2학기 준비 중으로 학비를 위해 여러 장학금을 신청하고 있는데 잘 안되나 봅니다. 하나님의 선한 인도하심으로 지금까지 왔는데 하나님께서 또한 길을 열어주셔서 학비가 채워질 것을 믿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예원이와 경빈이는 자신들이 하고 싶은 것을 하고 있는데(만화, 방송)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 분명한 비전을 발견했으면 합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의 은혜로 예배당 건축이 시작됐는데 순조롭게 잘 진행되도록.
2. 계속해서 가정교회들이 말씀의 기초 위에 성장하게 하소서.
3. 사역자들이 성령님의 충만함 속에 맡은 바 사역들을 잘 감당하게 하소서.
4. 원더풀 스토리 사역(번역, 출판, 캠프, 공과)들을 잘 감당해가며 모든 필요들이 채워지도록.
5. 암타 지역에 생긴 어려움을 잘 수습되고 계속적인 모임에 어려움이 없도록.
6. 요양원에 계신 어머니가 깊이 하나님을 경험하며 양가가족이 주님을 만나도록.
7. 예희의 2학기 학비 및 학교생활과 예원, 경빈이의 앞으로의 진로가 잘 결정되도록.
8. 고 선교사의 건강과 이 선교사가 성령님의 기름부으심으로 사역들을 감당해가도록.
이요셉 선교사 지정후원계좌 KEB하나 990-007-955-933 예금주 : 이요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