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황교안 전 대행 ‘황교안의 답’ 출판기념회



대통령권한대행 겸 국무총리를 역임한 황교안 전 대행이 지난 9월 7일 서울 서초구 매헌 윤봉길 의사기념관에서 자신의 수필집 '황교안의 답' 출판기념회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정계인사를 비롯해, 황교안 전 대행이 평소 교감하고 소통하고 있는 청년들과 교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으며 주요 언론사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취재했다. 이날 행사는 황 전 대행의 인사와 수필집 낭독, 단문단답, 축하공연, 북토크 순으로 진행했으며 행사를 마치고 저자 사인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황 전 대행은 "이 수필집은 오늘을 살고 있는 청년들에게 시대를 읽고 바라보는 시점을 제시하는 것"이라며 "그동안 꾸준하게 소통했던 청년들이 던졌던 질문에 대한 답"이라고 밝혔다. 수필집 '황교안의 답'은 청년들과 만나 청년들과 함께한, 청년들을 위한 이야기를 진지하면서도 무겁지 않은 목소리로 담았다. 또한 소소하고 사적인 이야기들과 28년간 검사생활, 법무부장관과 국무총리 시절에 이뤄 낸 성과를 언급했으며 대한민국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자신의 신념을 피력했다.
한편,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자신의 신앙 스승인 김정곤 원로 목사를 비롯해, 수도 신학교 동문인 이응선 목사, 박희영 목사, 김만섭 목사와 본보 사장 신철모 목사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