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청지역의 덕스러운 복음전도의 기수 이덕여 목사(7)

2) 삼자 : 이정희 목사(부인 서영임)의 자녀들 
   자子: 이기대, 이기윤, 이기중
이정희 목사(대전온천지방회 주님의기쁨교회 원로목사)는 침례신학대학교 8대 총장(94년)을 역임했다. 이정희 목사의 장남과 차남은 각자 자기가 속한 교회에서 성실히 신앙생활을 하고 있고, 삼남 이기중 목사는 침례신학대학교에서 석사를, 미국 텍사스에 있는 서남침례신학대에서 목회학 박사를 받고 4대째 목사이다.


3) 이덕여 목사의 자녀들
그들은 다 충성스러운 교인들로 자기가 속한 교회에서 집사로 봉직했다. 셋째 딸 이숙자 집사는 남매를 낳았고, 맏딸 남혜숙의 남편은 박영홍 목사인데 장로교회 목사로 봉직했고, 넷째 딸 이춘자 집사는 오남매를 낳았고, 장자인 성은창 목사가 있고, 현재 호주에서 목회를 하고 있다.


2. 이덕여 목사의 동생 이덕흥의 자녀들
자子: 이창희, 이창홍, 이경희, 이요섭.
여女: 이연희, 이복희
이덕흥 목사의 자녀들은 다 각자의 교회에서 충성스런 신자들이고, 장남 이창희 목사는 기독교한국침례회 18대 총회장을 역임했고, 사남 이요섭 목사는 2017년도 교회진흥원 제4대 원장으로 취임해 봉사하고 있다.

두 딸들이 있는데 장녀 이연희 사모는 고 김선경 목사(칠산)의 사모이고, 둘째 딸 이복희 전도사는 2018년 현재 대전중부지방회 대전대흥교회의 여전도사로 봉직하고 있다. 이복희 전도사는 두 아들을 두었고, 장자 이영진은 캐나다 밴쿠버 로고스한인침례교회의 목사이고, 차남 이계성은 현재 대전중부지방회 대흥침례교회의 부목사로 봉직하고 있다.


3. 처남 문천봉 안수집사(강경)의 자녀들
이덕여 목사부인 문금이 사모의 남동생 문천봉 안수집사(강경)의 두 아들 문기호 목사와 문기태 목사가 있는데 문기태 목사는 2018년 현재 가야지방회 창원교회의 담임목사이다. 문기태 목사의 차남 문인성 전도사는 침례신학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강남중앙교회 전도사로 있다.


4. 여동생 이한나 집사의 자녀들
이한나 집사는 5남매를 두었고, 장남 양태선 목사, 장녀 양태희 집사, 차남 양태영 목사, 삼남 양종국 집사, 차녀 양종순 집사인데 장남 고 양태선 목사의 자녀 가운데는 현재 미국에서 목회하는 양승원 목사가 있다.
차남 양태영 목사는 두 아들 양혁 목사와 양승현 목사를 두었고, 큰 아들 양혁 목사는 미국캔터키주 루이빌에서 목회하고 있고, 둘째 아들 양승현 목사는 미국 텍사스에 있는 서남침례신학대에서 신약학 박사를 받고, 현재 미군의 군목으로 봉직하고 있다. 


장녀 양태회 집사의 자녀 중에 김의룡 목사는 현재 홍보지방회 주포제일교회의 담임목사이다.  차녀 양종순 집사(정만화 집사의 처)는 자子 정진호와 정순화 사모(부산교회 김종성 목사의 부인)가 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선택하여 전 세계에 하나님의 나라를 건설하시기 원해,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자손들로 이스라엘을 이루시고, 그 후손인 다윗을 왕으로 세워 다윗왕조를 세우시고, 그 후손으로 예수그리스도의 계보를 이루셨다.(마1:1)
하나님이 이정회 성도를 광시교회에 선택하고, 그의 자녀들로 번성하게 하여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 가는 큰 은혜를 베풀었다. 이정회 성도는 이덕여 목사를 장자로 키우고, 그의 형제자매들이 다 같이 조상의 신앙을 이어받아 각자의 자리에서 주의 나라를 이루어 가게 하는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의 역사를 보고 있다.            
                                                             

                                                           <끝>
김대응 목사 예수향기교회
한국침례교회역사연구회 회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