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도 바울’ 오는 10월 말 개봉

믿음으로 박해 이겨낸 감동 실화



믿음 앞에 죽음도 두렵지 않았던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 ‘바울’과 크리스천들의 놀라운 역사를 담은 감동 대작 영화 ‘바울’이 오는 10월 31일 개봉된다. 영화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가 부활한지 약 30년 후인 AD 67년의 이야기를 다룬다. 로마제국의 황제 ‘네로’는 자신의 광기로 일어난 대화재의 원인으로 당시 신흥종교인 기독교에 책임을 돌린다.


이에 크리스천들은 짐승들의 먹이가 되거나 불태워지며 극심한 박해를 받게 된다. 그리고 크리스천들의  리더인 ‘바울’은 ‘네로’의 명령에 의해 감옥에 갇혀 사형될 날만을 기다리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바울의 동역자인 ‘누가’는 죽음의 문턱, 두려움 속에 점점 희망을 잃어가는 크리스천들에게 ‘바울’의 일생과 그가 얻은 지혜를 사도행전으로 기록해 전하고자 깊은 감옥 속으로 숨어든다는 스토리다.


영화는 줄곧 끝까지 믿음을 지키고자 했던 사도 바울과 초대교회 성도들의 가슴 뜨거운 희생과 기적 같은 삶을 감동적으로 그리고 있다. 또한 영화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에서 예수 역을 열연한 배우 제임스 폴크너가 영화 속 주요 인물이자 ‘바울’의 신실한 동역자인 ‘누가’ 역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다. 제임스 카비젤은 “대본을 받아 읽고 대단히 좋은 이야기라고 생각했다”며 “나는 스크린에서 하나님의 사람들을 연기하는 일, 그 자체를 소명처럼 느낀다”라며 각오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범영수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