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제의 신간

그리스도는 누구이신가


그리스도는 누구이신가
┃김남준 지음┃264쪽┃15000원┃생명의말씀사
책은 저자가 지하실 개척교회에서 눈물과 감격으로 설교했던 이사야 53장 주해 ‘메시아, 고난과 영광’을 20여 년 만에 대대적으로 수정 증보해 출간한 것이다.
저자는 이사야서 53장에 그려진 고난의 종에 대한 예언을 따라 그리스도의 대속의 고난과 그 고난으로 말미암은 영광을 되새겨 보고 예수 그리스도야말로 초월적인 하나님의 사랑이 시간과 공간 속에 나타난 증거임을 뼈저리게 체험하도록 한다. 책은 구약의 역사와 신약의 역사 사이에 있는 십자가 사건이 하나님의 창조와 인류의 구원과 교회와 세계의 완성에 관한 모든 계획을 담고 있는 하나님의 위대한 작정이심을 설명하고 있다.


선교란 무엇인가
┃존 스토트, 크리스토퍼 라이트 지음┃김명희 옮김 ┃280쪽┃14000원┃IVP
책은 기독교 선교의 총체적 관점을 확립한 존 스토트의 고전에 그의 제자이자 동료인 크리스토퍼 라이트가 시대에 맞게 전면적으로 수정하고 총 다섯 장의 해설을 덧붙여 완성한 확대개정판이다.
40년 전 초판에서 이 책이 복음 전도와 사회 참여의 관계에 대해 제기한 논점은 그동안 끊임없이 논쟁과 보완을 거듭하며 발전했다. 20세기 선교신학의 발자취를 되짚어 보고 현 시점에서 적용할 핵심 이슈를 충실히 담아낸 책은 기독교 신앙과 선교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고 참여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가장 기본적인 성경적 토대를 제공할 것이다.


하나님을 하나님 되게
┃J. D. 그리어 지음┃정성묵 옮김┃360쪽┃18000원┃두란노
그리스도인이 되기로 결단하고, 나아가 사역자로 헌신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믿음의 부족, 열정 없는 마음, 항복하지 않으려는 몸부림 같은 문제들로 고민했던 저자는 ‘자신이 짜깁기한 작은 하나님’이 진정한 믿음을 방해하는 최대 걸림돌이었음을 깨달았다.
책은 이 시대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을 막연하고 적당하게 믿고 있으며, 그것이 하나님이 우리 인생에서 ‘하나님으로서’ 일하시지 못하게 가로막고 있음을 지적한다. 우리의 좁은 마음과 시각에 가둔 하나님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하나님’을 믿는다면 삶이 달라진다고 강조한다.


내 인생,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서창희 지음┃232쪽┃12000원┃생명의말씀사
세대를 막론하고 인생사는 누구에게나 허무하고 고단하다. 세속화가 거세지고 사회구조적인 부조리가 만연해진 현대에 들어서는 더더욱 그러하다. 특히 복음의 가치를 붙들고 세상을 거스르며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은 허무의 순간에 맞닥뜨릴 때 더 깊은 회의와 당혹감, 죄책감, 혼란을 느낀다.
책은 인간이 허무를 느끼게 되는 삶의 주된 영역을 크게 9가지 키워드로 뽑는다. 돈, 열심, 타이밍, 돈, 인간관계, 투자 리스크, 관점(세계관) 등이 그것이다. 그리고 각 영역에서 인간이 왜 허무를 느낄 수밖에 없는지, 그 허무 뒤에 어떠한 욕망과 생각이 자리 잡고 있는지를 예리하게 짚는다.


아이는 왜 내 말에 상처받을까
┃H. 노먼 라이트 지음┃김주성 옮김┃296쪽┃13000원┃토기장이
모든 부모는 자녀를 잘 키우기 원하지만, 그 과정 가운데 숱한 좌절을 경험한다. 결혼, 가정사역의 권위자이자 40여 년 동안 수많은 부부를 상담하고 치료해온 저자는 책을 통해 부모 역할에 좌절감을 느끼는 이들에게 명쾌한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한 풍부한 예시, 말씀을 근거로 한 성경적 제안, 각 자녀의 특성에 따른 구체적인 대화법 등은 ‘하나님의 마음’으로 자녀와 대화하기 원하는 모든 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당신의 자녀는 독립된 성인으로서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안정감 있게 살아갈 것이다.


묵상의 사람
┃이규현 지음┃164쪽┃13000원┃두란노
책은 시편 1편을 통해 우리를 묵상의 깊은 세계로 인도한다. 시편 1편에서 말하는 ‘악인’은 악행하는 자라기보다 하나님 없이 생각하고 행하는 자, 즉 하나님의 존재를 부정하고 자기 생각대로 살아가는 사람을 의미한다.
우리가 악인이 아닌 의인의 길을 가려면 묵상은 필수다.

묵상은 무엇을 따라야 하는지, 어느 길에 서야 하는지, 어떤 자리에 앉아야 하는지 선택하고 결정하는 데 나침반이 된다.  욕망을 따라 끌리는 대로 사는 게 아니라 말씀대로 살아 흔들리지 않는 인생이 되도록 한다. 책의 2부에서는 묵상을 위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묵상의 유익, 묵상의 초점, 묵상의 기술 등을 통해 말씀에 빠져드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