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극동방송 가을음악회…수익금 전액 다음세대 장학금으로


극동방송(이사장 김장환) 주최 ‘2018 가을음악회’가 지난 11월 19일 저녁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렸다.
극동방송 가을음악회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문화에 소외된 계층들을 위한 사랑의 나눔으로 개최 되고 있다.  올해는 카메론에서 이주한 이주민을 비롯해 필리핀, 중국 등 동남아의 이주민들과 탈북청소년들을 초청했다. 그들에게 음악회를 통해 고향에 대한 향수와 타지에서의 마음 속 아픔들을 조금이나마 치료하고, 잠시 쉼을 얻을 수 있도록 ‘사랑의 좌석’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극동방송 가을음악회’는 매년 수익금 전체를 다음세대 육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번 음악회는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들이 다양한 출연진들에 의해 연출됐다. 국내 정상급 출연진들과 함께 찬송가, 정통 가곡, 오페라 곡, 영화음악, 사물놀이, 합창 등의 다양한 음악들이 오케스트라 연주와 함께 펼쳐지면서 화려하게 꾸며졌다. 이번 가을음악회는 국민성악가로 잘 알려진 테너 임웅균이 예술 총감독을 맡았으며 각 무대는 베이스 양희준, 바리톤 오동규, 소프라노 김성은, 이승현, 양두름, 탈북성악가 명성희, 남성 5인조 그룹 컨템포디보, 피아니스트 류형길, 색소포니스트 안드레 황, 가수 최성수, 수원시립합창단 등의 노래가 모스틀리 오케스트라의 협연으로 환상의 하모니를 이루며 펼쳐졌다.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는 이번 음악회 개최에 대해 “찬양을 통해 상한 심령을 성령으로 채워주시는 역사가 나타나기를 소망하면서 준비했다.  또한 가을음악회는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헌신할 다음세대를 후원하는 일에 매년 동참해 오고 있다”며 “찬양을 통해 먼저는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리고 동시에 다음세대를 잘 세워가는 사역으로 자리매김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