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제의 신간


30 재생산 키워드
┃J. J. 파머 지음┃설훈 옮김┃216쪽┃12000원┃요단

책은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한 제자훈련과 교회개척사역이 건강하고, 지속적이고, 재생산이 될 수 있도록 사역전반을 돌아보고 사역현장에서 부흥을 맛보도록 안내하는 선교사의 30가지 대화로 이뤄졌다. 책은 독자가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한 사역의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사역의 전체 조감도를 그릴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하나님 나라 사역을 건강하고 지속적이고 재생산 되도록 실제 선교 이야기를 통해 배울 수 있도록 꾸몄다.
또한 볼륨이 작고 대화체로 돼 있어 편하게 읽을 수 있으며 중요한 내용을 담고 있기에 부담 없으면서도 마치 대화하는 듯한 몰입감으로 읽을 수 있다.


왜 분노하는가
┃조정민 지음┃208쪽┃10000원┃두란노

현대인은 대부분 분노라는 병에 사로잡혔다. ‘묻지마 살인’을 저지르는 사람들을 보면 그들을 붙잡고 있는 분노가 얼마나 심각한 병인지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이러한 질병을 앓게 됐을까? 그리고 이 ‘분노’는 어떻게 다뤄야 할까? 책은 우리 사회의 분노가 어디서 시작됐는지, 분노가 어떤 결과를 가져오고 있는지, 각 개인과 집단은 이 분노를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를 성경 속 인물들을 통해 살펴본다. 그리고 그 인물들을 통해 우리 스스로 그 분노를 어떻게 다뤄야 할지에 대한 해답을 찾는다. 책의 끝에 베이직교회의 ‘아름다운 동행’ 예배에서 나온 질문들 중 분노에 관련한 부분을 모아 수록했다.


고통스러운 기억의 치유
┃켄 헤링턴·잔 해링턴 지음┃송동호·정동섭 옮김┃430쪽┃17500원┃요단

저자는 하나님은 우리의 치유를 위해 심리학과 신학이라는 두 가지 도구를 주셨다고 주장한다. 책은 현대인들이 겪는 스트레스와 상처, 우울증, 분노 등의 증상을 이해하고 진단하는데 최근까지 드러난 신경생리학적으로 발견된 내용을 활용한다. 또한 복음적 신학에 근거해 하나님 말씀으로 지난 고통스러운 기억을 처방하는 균형을 이루고 있다. 저자는 의학, 신경생리학, 상담심리학 등 사회과학적인 내용을 마음의 상처 치유와 관련해 하나님의 말씀에 비춰 다루고 있다. 책은 과도한 만성 스트레스가 생리학적, 생화학적으로 어떻게 뇌에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그 영향에서 치유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도움을 준다.


바디 바이블
┃이창우 지음┃324쪽┃15000원┃서우출판사

책은 의학박사로서 전문적 의학 지식과 모태신앙인으로 성장해 장로로서 신앙적 해석을 융합한 저자의 의학묵상집이다. ‘몸이 성경’이라는 저자의 신앙고백에 따라 인체의 각 부분을 통한 통찰력 있는 신앙적 묵상과 관리법을 제공한다. 책의 각 장은 정형외과적으로 몸의 각 부분을 창조의 원리로 풀어주고 성경의 말씀과 연결해 설명해 성경 말씀이 우리 인간의 몸에 어떻게 적용됐는지를 깨닫게 한다. 따라서 신앙인에게는 새로운 묵상법을 제시하고 초신자와 비신앙인에게도 거부감을 주지 않는 내용이라 전도용으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바이블웨이 가족성경
┃이영제 번역·편집┃1280쪽┃150000원┃KCM

책은 이영제 목사가 지난 20년간 히브리어 헬라어 원문에서 번역한 사역 성경이다. 여러 사람이 나눠 번역하는 공역의 경우 번역의 일관성이나 통일성을 확보하기가 어려운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가족성경은 한 사람이 번역했기 때문에 일관성과 통일성에서 뛰어난 강점을 보인다.

이 목사는 번역에서 원문의 단어 하나하나를 대조해가며 문맥 속에서 이해를 위한 최선의 우리말 단어를 찾으려고 노력했고 가능한 이해하기 쉬운 단문 위주로 번역했다. 또한 과감한 줄바꾸기와 여백, 아라비아 숫자 사용, 한눈에 문장의 구조와 문맥의 흐름이 보이도록 다양한 컬러와 글꼴을 최대한 활용해 성경을 읽으며 빠른 이해와 속독이 가능하다.                                                                         


범영수 기자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