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튜브 복음 콘텐츠 활성화

그동안 젊은 세대들의 미디어로만 인식되던 유튜브는 이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주류 미디어가 됐다.
유튜브는 콘텐츠의 무료 유통과 수익 공유 시스템, 낮은 콘텐츠 제작비용, 스마트폰의 일상화 등으로 그 영향력을 더욱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미디어 생태계의 변화는 교회공동체에 다양한 과제를 부여하고 있다.


문선연은 “무엇보다 유튜브 세대라 일컬어지는 Z세대 등에 대한 교회공동체의 적극적인 이해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설교나 찬양 콘텐츠 등의 편중을 넘어 유튜브 공간에서 살아남는 진정성 있는 복음과 삶의 이야기들을 통해 적극적으로 다음세대와 소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범영수 기자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