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호프미션스쿨 동계영어비전캠프 진행


호프 미션 크리스천 스쿨(이사장 이영석 목사)는 지난해 12월 25일부터 지난 1월 28일까지 호프 미션 캠퍼스에서 전국에서 모인 80명의 학생들과 함께 동계 영어 비전 캠프를 진행했다.
호프 미션 동계 캠프는 청소년들에게 인생의 삶의 기초를 다지는 획기적인 성과를 낳는 캠프로써 필리핀이라는 장점 속에서 매년 전국에 수많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 행복 그리고 삶의 기본, 가치들을 탁월하게 훈련하는데 헌신해 왔다.


이번 캠프는 16기 캠프로 영성과 인성, 감성, 공동체 훈련, 세계화 훈련, 체력 모든 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 필리핀은 자유, 친절, 좋은 기후, 영어권, 근접성,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 다양한 자연 문화적 자원 등의 측면에서 이런 목적과 취지를 가지고 캠프를 진행하기에 가장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다.
캠프 일정은 7시에 기상해 8시부터의 아침 집회, 이후에는 6시간의 원어민 선생님과의 수업이 진행되며 4시부터는 운동, 음악, 언어 클럽으로 시간을 보냈으며 7시에는 모든 학생들과 함께 은혜와 감동, 열정이 넘치는 저녁 모임을 하며 10시에는 취침하는 스케줄을 가지고 있다. 호프의 영어 수업은 다른 학교와는 다른 교육 방식으로 이뤄져있다. 단순한 단어 암기가 아닌 영어로 단어를 표현 할 수 있도록 하는 실질 적으로 쓸수 있는 영어를 교육한다.


영어 수업도 한 반에 4~8명으로 구성이 되어 영어의 몸통을 공격하는 교육이다. 클럽 활동 또한 태권도를 비롯해 복싱, 배드민턴, 댄스, 탁구, 배구, 농구, 수영, 펜싱, 골프 등의 활동으로 학생들의 체력을 기르고 음악(드럼, 기타, 베이스, 전자악기, 랩), 언어(일본어, 따갈로그어, 중국어, 독일어) 클럽을 통해 자신의 특기를 개발 시킬 수 있다. 분야의 전문가가 오시기에 더욱 잘 습득할 수 있고 선생님을 통해 잘 습득한 학생들은 선생님 대신에 클럽을 이끌 수 있는 리더십을 발휘 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된다.  

       
이송우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