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극동방송, 한국군종목사단 영성수련회 적극 후원


한국군종목사단과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는 지난 2월 19~21일 오크밸리에서 제28회 한국군종목사단 영성수련회를 개최했다. 이번 한국군종목사단 영성 수련회는 극동방송(이사장 김장환 목사, 사장 한기붕 장로)의 후원으로 열렸다.


“자유케 하리라! (You Shall Be Free)”를 주제로 열린 이번 수련회는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에 소속된 군종 목사과 가족 등 7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청년선교의 땅끝 최전방 철책부대에서부터 제주 공군기지, 백령도 해군기지에 이르기까지 원근 각지에서 수련회장을 찾아왔다. 연 1회 시행되는 수련회는 군선교 사역의 사례를 공유하고 변화하는 군선교 현장에서 발전적 선교전략을 수립하며, 영적 재충전을 통해 헌신과 결단을 다짐하는 시간으로 마련되고 있다.


주 강사로 닥터 돈디 E 코스틴 목사(전 미 공군 군종감)가 말씀을 전했다. 그는 영성 시간에 설교를 통해 “군종 목사로 부르신 하나님의 목적은 장병들에게 예수그리스도를 힘 있게 전하는 것이며, 우리의 어떠함을 넘어 오늘 이 세대의 기드온과 같은 이들에게 ‘큰 용사여 일어나라!’라고 하나님의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라고 선포하며 군종 목사로서의 정체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 줬다. 곽선희 목사(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이사장), 한홍 목사(새로운)도 각각 특강을 맡아 말씀을 전했다. 김장환 목사는 새벽 성찬식을 집례하며 모인 이들의 영적 일치와 회복을 도왔다.


한편, 한국군종단수련회를 물심양면으로 아낌없이 지원했던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는 “60만 대군을 복음화하는 황금어장에서 수고하는 군목 목사님들을 응원하고자 기쁜 마음으로 돕게 됐다”며 “극동방송이라도 군목 목사들의 노고를 격려해 줄 뿐만 아니라 앞으로 더 큰 용기를 가지고 힘내라는 의미에서 돕게 됐다”고 후원의 취지를 밝혔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