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계, 3·1운동 100주년 기념대회 통해 재도약 다짐

박종철 총회장 인사말 통해 3·1운동 정신 되새겨

3·1운동100주년한국교회위원회는 지난 3월 1일 서울광장 일대에서 3·1운동 100년 한국교회기념대회를 개최했다. 한국교회 성도 1만여 명이 모인 이번 기념대회는 ‘민족과 함께, 교회와 함께’란 주제를 통해 한국교회가 3·1운동 정신을 되새기며 순교의 각오로 민족을 섬길 것을 다짐하는 시간들로 채워졌다.


이날 인사말을 전한 우리교단 박종철 총회장(사진)은 “믿음의 선진들이 흘린 고귀한 순교의 피 값으로 세워진 한국교회에 주어진 믿음의 유산을 다시 회복하고, 이번 100주년을 기점으로 남북한 8000만 민족이 함께 하며 민족에게 희망을 주는 교회로 거듭나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다시 민족의 고난과 난제를 짊어지고 민족을 살리는 것이 하나님의 명령임을 깨닫고 세계의 화해와 평화를 위해 선교하는 교회로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대회는 이승희 목사(한교총 대표회장)가 대회사를 했고, 정서영 목사, 엄신형 목사, 권태진 목사 송태섭 목사, 엄기호 목사가 취지인사, 이주훈 목사(예장백석대신 총회장)가 대표기도, 윤보환 감독(영광감리)와 림형석 목사(예장통합 총회장)가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어린이, 청소년, 청년 등이 함께하는 태극기 만세 행진과 만세삼창, 기미독립선언서 낭독 등을 통해 3·1운동 당시를 재현했다.


한편 이날 기념대회는 한국교회총연합을 비롯한 한국을 대표하는 71개 교단, 43개 단체로 이뤄진 ‘3·1운동100주년한국교회위원회’가 주관했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